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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다변화를 위한 화장품기업 현지 마케팅 지원 강화
작성자 | 관리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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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0-07-15 | 조회수 | 9,9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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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다변화를 위한 화장품기업 현지 마케팅 지원 강화
- 러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등 7개국에 판매장 및 팝업부스 운영 -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대한민국 화장품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한 ‘2020년 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를 러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사우디아라비아, 미국, 인도, 필리핀 등 7개 국가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 사업 개요 >
◈ 「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 운영 지원사업」(이하 판매장)
· (대상) 네트워크 및 마케팅 경험 부족으로 해외 진출에 어려움이 있는 화장품 기업
· (사업내용) 현지 온·오프라인 One-Stop 해외 진출 프로세스 및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2년간 수출 유망국가 현지 주요 거점에 국내 화장품 홍보 판매장 운영
· (지원국가 및 금액) 베트남, 싱가포르, 러시아 / 국가별 200백만원
◈ 「해외 화장품 홍보 팝업부스 운영 지원사업」(이하 팝업부스사업)
· (대상) 네트워크 및 마케팅 경험 부족으로 해외 진출에 어려움이 있는 화장품 기업
· (사업내용) 판매장 운영에 앞서 수출 유망국가의 중심지에서 1~2주간 전략적 홍보를 통해 국내 화장품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안정적인 新시장 발굴
· (지원국가 및 금액) 사우디아라비아, 미국, 인도, 필리핀 / 국가별 50백만원 |
□ 지난해에도「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 운영 지원사업」을 통해 참여기업 78개사, 인허가 등록 240건, 바이어상담 151건, 수출계약 1,235만불 등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 ‘19년 운영국: (판매장) 베트남·태국·싱가포르, (팝업부스) 말레이시아·UAE·러시아·폴란드
○ 올해에는 수출국가 다변화를 위해 신남방, 신북방, 미주 및 중동 등 4개 권역, 7개국으로 판매장 및 팝업부스 진출지역을 확대하였다.
< ’20년 판매장·팝업부스 운영국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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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흥원은 선정된 기업들과 함께 화장품 전시·홍보,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현지 유통채널 발굴 등을 위해 협력한다.
○ 특히, 코로나 19로 인하여 현지 오프라인 홍보 마케팅의 제한적 운영이 불가피한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B2C, B2B 기업 홍보 및 판매 집중지원 등 온ㆍ오프라인 연계를 통하여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낼 계획이다.
□ 진흥원 관계자는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라 해외시장 수요가 급감하면서 해외 의존도가 높은 국내 화장품 기업의 타격이 클 것으로 예상되며, 무엇보다 우수한 제품을 찾는 바이어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수출지원이 필요한 시점으로서,
○ 진흥원에서 진행하는 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 운영 지원사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 판로개척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문의 : 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 김태은 연구원 ☎ (043)713-8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