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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흥원, 화장품 수출국 다변화 본격화에 앞장
작성자 | 관리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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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0-03-16 | 조회수 | 8,873 |
진흥원, 화장품 수출국 다변화 본격화에 앞장
신남방·신북방, 미주, 중동 및 유럽에 화장품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 운영기업 모집(~3.30까지)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2020년도 한국 화장품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新시장 발굴을 위한 ‘중소 화장품 해외진출 지원’ 사업일환으로 신남방·신북방, 미주, 중동 및 유럽에 화장품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를 설치·운영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공고했다.
□「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 운영 지원 사업」(이하 판매장사업)은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유망 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경쟁력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 수출시장 다변화 도모 등 홍보·판매장을 통한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 판매장사업은 진출 지원 대상국에 화장품 홍보·판매장 개관 및 제품을 전시·홍보·판매하고, 현지 시장조사, 인허가 및 라벨링 지원, 통관 및 물류 지원, 바이어 발굴 및 네트워크 구축, 현지 온·오프라인 홍보 및 판매 운영 지원 비용을 지원한다.
□「해외 화장품 홍보 팝업부스 운영 지원 사업」(이하 팝업부스사업)은 품질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해외 진출 경험 및 마케팅 노하우가 부족하여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중견 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 글로벌 경쟁력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 수출시장 다변화 도모를 위하여 화장품 시장규모 및 新한류 영향이 큰 유망국가에 화장품 홍보판매장 진출 전 테스트베드로써 팝업부스 설치를 통한 국내 화장품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新시장 발굴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소 화장품 해외진출 지원 사업>
사업명 |
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 운영지원 사업 |
해외 화장품 홍보 팝업부스 운영지원 사업 |
지원대상 |
우수한 기술력과 유망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중소·중견 화장품 기업(참여기업)과 화장품 전문 유통기업(운영기업)으로 구성된 컨소시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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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국가 |
신남방(베트남), 신북방(러시아) 등 2개 국가 |
신남방(인도네시아 등), 신북방(카자흐스탄, 우크라이나 등), 미주(미국 LA‧뉴욕 등), 중동‧유럽(사우디아라비아, 터키 등) 주요도시 4곳 |
지원기간 |
2+1(최대 3년) |
5일 내외 운영 |
지원금액 |
200백만원(부가가치세 포함) * 신청기업은 정부지원금의 50%의 현금 또는 현물 매칭 |
50백만원(부가가치세 포함) * 신청기업은 정부지원금의 50%의 현금 또는 현물 매칭 |
지원요건 |
운영기업은 현지 진출 준비·확대를 희망하는 참여기업(국내 중소‧중견화장품 화장품 기업 10개사 이상)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신청 ※ 사업계획서 제출 시 컨소시엄 협약서 제출 필수 |
운영기업은 리딩기업(중견화장품 기업)을 포함한 국내 중소‧중견화장품 기업(참여기업) 5개사 이상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신청 |
□ 지난 해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화장품 판매장사업을 통해 중소화장품 기업 55개사 참여, 수출계약 55만불을 체결하였으며, 특히 베트남은 최대 규모 기업인 Vin Group 산하의 VinCommerce와 830만불 규모의 한국 화장품 유통망 개척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 또한 러시아, 폴란드, 말레이시아, UAE 팝업부스 운영을 통해 MOU체결 6건, UAE,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유통기업과의 수출계약 350만불, 수출상담액 144만불의 성과를 냈다.
□ 진흥원 관계자는 “한류의 세계화와 한국화장품의 세계적 위상 강화 추세에 맞춰 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과 팝업부스를 신남방 중심 지원에서 주요 권역별로 화장품 수출국 다변화를 통해 신(新)시장 개척 및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 우리 화장품 수출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 : 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 김태은 연구원 ☏ (043)713-8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