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보건산업진흥원, 해외제약전문가 신규 초빙

보건산업진흥원, 해외제약전문가 신규 초빙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7-30 조회수 10,940
첨부파일

보건산업진흥원, 해외제약전문가 신규 초빙

글로벌 기술거래 임상시험 전문가 이민영 박사 영입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기술거래 및 임상시험 분야의 전문가인 이민영 박사를 진흥원 해외제약전문가로 초빙한다고 밝혔다.

 

 ○ 이민영 박사는 지난 2011년 국내 제약사의 바이오시밀러 기술을 글로벌제약사에 수억 달러 규모로 기술 이전하는 계약을 이끌어낸 주역이다. 이후 이 박사는 싱가폴에 위치한 미국 제약기업 SFJ Pharmaceutical Group의 아시아·태평양 지부에서 7년간 대표로 역임한바 있다.

 

 ○ SFJ Pharmaceutical Group은 다국적 기업으로부터 기술도입해온 신약 파이프라인을 임상개발하여 미국, 유럽 등에서 NDA 승인받은 후, 다시 다국적 기업들에게 재판매하는 것을 사업모델로 하는 기업이다. 이러한 사업과정 중 이민영 박사는 글로벌 제약사 및 CRO들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임상시험과 NDA 승인을 성공적으로 이끈바 있다.

 

 ○ 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단 황순욱 단장은 의약품 개발 벤처들이 급증하고, 국내 제약기업들의 해외 기술 이전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 보다 높은 시기에 해외 주요 전문가들과의 폭넓은 네트워크와 함께 임상개발 및 기술거래의 전문 경험을 가지고 있는 이민영 박사를 진흥원 해외제약전문가로 영입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해외제약전문가는 기업들과 직접 만나 기업들이 가진 현안을 밀착 지원할 수 있는 전문 컨설턴트로서 이민영 박사의 전문성과 경험이 신약개발을 하고 있는 국내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 이민영 박사는 오는 81일부터 진흥원에서 제약산업 관련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무료로 컨설팅을 시작하며, 이민영 박사의 컨설팅이나 강연, 교육을 원하는 경우 진흥원 전문가 컨설팅 홈페이지(https://www.khidi.or.kr/epharmakorea/gpkol)를 통해 신청을 하면 된다.


문의 : 진흥원 제약바이오글로벌팀 곽수진 연구원 (043)710-0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