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의료해외진출 프로젝트로 전문병원 중동국가 진출

의료해외진출 프로젝트로 전문병원 중동국가 진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6-08 조회수 10,282

의료해외진출 프로젝트로 전문병원 중동국가 진출

부평힘찬병원, 아랍에미리트(UAE) 샤르자 대학병원 내 척추관절클리닉 개설 계약


의료 해외진출 전략국가 중 하나인 중동 아랍에미리트(UAE) 샤르자(Sharjah) 지역에 국내 의료기관 진출을 위한 새로운 초석이 마련됐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지난 64() 아랍에미리트 샤르자에서2018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선정된 부평힘찬병원(이하 힘찬병원)이 샤르자대학병원 내 힘찬클리닉 진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샤르자(Sharjah)는 아랍에미리트 내에서 아부다비, 두바이에 이어 세 번째로 큰 토후국으로, 샤르자 대학병원은 350병상 규모의 토후국 내 주요 의료기관이다.


 ○ 힘찬병원은 지난 4월 샤르자 대학병원내 힘찬클리닉 설립과 이후 아부다비 등 주요도시로의 진출 확장을 위한 전략적 사업화 기지 구축을 목표로2018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선정되었고, 지원사업을 통해 샤르자 대학병원 내 관절클리닉 개설을 위한 세부사항을 협의, 추진한 끝에 진출 본계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 힘찬병원은 이번 계약을 통해 샤르자 대학병원내 관절클리닉인 힘찬 관절척추센터를 개설하고, 정형외과, 신경외과 의료진을 파견하여 외래진료 및 정형외과 수술진료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 힘찬병원은 본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의료인 면허 등 개원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완료하는대로 오는 10월 샤르자 대학병원 내 힘찬클리닉을 개원할 예정이며, 힘찬클리닉을 통해 현지 병원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하고 향후 아부다비, 두바이 등현지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국내 의료기관의 해외진출 지원을 목적으로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의료시스템 수출 지원사업 중 하나로, 국내 의료기관의 해외진출 프로젝트를 단계별로 발굴지원하는 사업이다.


문의 : 진흥원 진출기반팀 손민지 연구원 (043)713-87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