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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지사 보건의료산업 뉴스 [2017년 9월(4건)]

미국지사 보건의료산업 뉴스 [2017년 9월(4건)] : 작성자, 카테고리, 작성일, 조회수, 참조링크,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카테고리 기타(융합)
작성일 2017-09-05 조회수 5,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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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 美소비자 CVS 대상 약값 부풀리기 소송 취하

▪ 미국 최대의 약국 체인점 CVS가 고객에게 제네릭약 가격을 부풀린 혐의로 기소 된지 얼마 지나지 않아 본 소송이 취하 되었다고 밝힘

▪ 소송을 제기한 원고 메간 슐츠에 따르면 현금으로 제네릭약을 구입할 때 보다 건강보험을 적용했을 때 약값을 더 많이 지불했으며 CVS가 소비자부담금(Copay)을 통해 약국 매니저에게 이익을 줄 수 있는 기밀 거래를 체결했다고 주장. 하지만 이에 대해 CVS 측은 근거무근이라고 주장 했으며, 8월 25일 우선 원고측은 본 취하

▪ 한편 원고를 대표하는 로펌 하겐스 버먼 (Hagens Berman)은 성명서를 통해 제네릭 의약품 가격 책정 방식과 관련된 CVS에 대한 소송을 다시 재기할 것이며, 또 다른 대형약국 Walgreens에 대한 자사의 소송은 아직 기각 된 것이 아니라며 소비자를 위한 정당한 결과를 얻을 때까지 계속 할 예정이라고 전함

[FiercePharma, 2017. 8. 28.]

http://www.fiercepharma.com/legal/law-firm-drops-suit-alleging-cvs-gouged-generic-consumers


[의료기기] 필립스 社, HeartFlow 社의 비 침습성 관상동맥 테스트 홍보 계약 체결

28일, 필립스는 HeartFlow 의 비 침습성 관상동맥 분석(HeartFlow Analysis) 상품 홍보 계약 체결을 발표 함. 관상동맥 심근 분획 혈류 예비력(FFR), 순간 혈류 예비력 (iFR) 진단 및 혈관 내 초음파 첨단 카테터 등을께 홍보예정

▪ 이번 협력을 통해 Heartflow 사는 필립스의 영업규모를 활용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본 계약이 미국 내 홍보에 중점을 두고 있음에 따라 향후 본 테스트 프로그램의 글로벌시장 경쟁력을 확인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 또한, 두 회사는 FFR 또는 iFR 솔루션에서 파생 된 cath-lab x-ray 이미지 개선 관련 R&D 협력 조항도 추가하여 관상동맥질환 환자의 진단 및 후속 치료를 향상시킬 수 있는 노력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힘

[Fierce Biotech, 2017. 8. 28.]

http://www.fiercebiotech.com/medtech/philips-heartflow-strike-commercial-r-d-cardiac-test-pact


[헬스케어] Anthem, 외래 환자 대상 MRI 및 CT 스캔 비용 지불 중단 예정

▪ 現 미국 내 각종 헬스케어 관련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Anthem은 병원에서 진행되는 외래 환자 대상 MRI 및 CT 스캔 비용 지불을 중단 할 것이라고 밝힘

▪ Anthem은 이 정책이 보험료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특히 가입자 부담금(디덕터블)이 높은 건강 보험에 가입 한 소비자들에게 수 백 달러를 절약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며 2018 년 3 월까지 Anthem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14 개 주 중 뉴햄프셔를 제외한 13 개 주에서 본 정책을 시행 할 예정이라고 전함

▪ 한편, 일부 헬스케어 전문가 들은 이번 변화가 병원보다 비용이 저렴한 독립형 이미징 센터에 환자를 보내게 됨으로써 이제껏 MRI 및 CT 스캔 서비스 제공이 수익의 상당한 일부를 차지하고 있던 대부분의 병원의 수익과 환자의 진료 서비스를 손상 시킬 수 있다는 우려 표명

[Modern Healthcare, 2017. 8. 26.]

http://www.modernhealthcare.com/article/20170826/NEWS/170829906/anthems-new-outpatient-imaging-policy-likely-to-hit-hospitals-bottom


[화장품] 구글, 월마트와의 협력을 통해 아마존 온라인 시장 도전

▪ 월마트가 구글의 온라인 쇼핑 사이트인 구글 익스프레스 (Google Express)를 통해 월마트 제품을 판매할 계획을 밝히며 아마존의 온라인 시장 점유율에 도전 할 예정

▪ 9월부터 시작 될 본 파트너십은 월마트가 구글의 Express.google.com, Google Express 앱 및 Google Assistant를 통해 자사 제품을 판매 할 예정이며 이는 월마트가 자사 외부 웹사이트에서 판매를 한 것으로는 첫 번째 시도 인 것으로 밝혀짐

▪ Google의 Head of Commerce는 이번 파트너십을 '업계 최초'라고 명명했으며, 이번 파트너십을 위해 구글 익스프레스의 연회비 $ 95를 삭제했다고 전함. 한편, 구글 익스프레스를 통해 주문하는 월마트 고객은 월마트 매장에서 할인 된 가격으로 상품을 수령 할 수 있음

[Global Cosmetics News, 2017. 8. 24.]

https://globalcosmeticsnews.com/north-america/4958/google-and-walmart-join-forces-to-challenge-amazon-s-e-commerce-ho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