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타국가

home 동향과 정보 글로벌시장 보건산업 정보 기타국가

글자크기

(베트남) 베트남 의학의 자취

(베트남) 베트남 의학의 자취 : 작성자, 카테고리,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카테고리 글로벌헬스케어산업
작성일 2016-10-26 조회수 3,005

베트남 의학은국제통합에 중요한 진전이있고 국가의 의학과 세계의학의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해왔다.

[많은첨단기술전개]

베트남 의학은 장기이식, 심혈관간섭, 종양, 내시수술, 정형외과간섭, 줄기세포응용, 생식지원, 쌍둥이분리, 안과등 분야에 자신의위상을 강조할 수 있다.

베트남 의사들이 첨단기술을 성공적으로 응용하고 전개하는것이 국내환자의 건강진단과 치료수요를 즉시 파악하고 치료, 또 질병을 치료하기위해 해외에 가는환자수를 줄이는데 기여하며 베트남에 와서 질병을 치료하는 외국인을 늘고 있다. 베트남의 각 교수와 의사의 명성은 세계의 많은국가에 알리게 되었다.

[전염병을 성공적으로 제압}

베트남은 전염병 예방업무에 전세계 의학보안용역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베트남은 2003년에 SARS 전염병을세계적으로 제압한 최초국가였고 2010년에서태평양지역에 마비증을 소멸한 최초국가였다. 베트남은 2013년에세계 보건기구 (WHO)로부터국제보건규칙(IHR)의 핵심능력을 충족한다는 인정을 받았다.

H5N1, H7N9, H1N1, H2N3인플루엔자, Ebola등 기타 전염병은 성공하게 제압되었고 베트남에 침입하지 않게 했다. 베트남은 그런 성공으로 미국정부가 전세계의학보안망에 참가하도록 시험지로 선택한 2 개국중에하나가 되었다. 결핵, 말라리아, HIV에대한 예방업무도 보장되고 적극적인성적을 받았으며 각 국가는 베트남이 이 영역에 대한 경험을 나누자는 초청을 받는 기준이 된다.

[백신에대한국제기준달성]

베트남은 노력한지 14년후 WHO로부터 2015년에 백신에 대한 국가관리시스템의 기준을달성한 39개국중에 정식적으로 하나가됨으로 인정을 받았다. 이성공은 국외백신수입비용을 절약하는데에 도움이 되고 국내 백신을 수출하는 기회를 열어 주는 동시에 베트남에서 확대접종업무에 적극적으로 지원해준다. 베트남은 현재 많은 종류의 백신을 자체적으로 제작했고 그중에 국가 확대 접종 프로그램에 사용된 10종의백신이 있다. 베트남은 각종의 백신을 생산하고 제조하는데에 일본의 기술을 배웠다.

[보건목표를 일찍 달성]

베트남은 보건에 관련한 5대 목표를 일정대로 실시하는 데에 전 세계에 최초 10개국 중에 하나다. 베트남은 어린이의 영양실조를 감소하고 안전물과 기본위생조건을 접촉할수 없는 사람을 감소하는 목표를 완성하고 안정하게 유지했다. 기타목표는 신속하게 감소했고, 5살미만 어린이 사망비율의 2/3 감소, 엄마에 사망비율의 감소, 생식건강케어를 적촉보급, HIV/AIDS를 방지하고 만연을 막기, 수요가 있는 사람에게 HIV/AIDS치료보급, 말라리아와 기타 보편적인 질병을 걸린 경우 감소등 계획된 목표를 2015년에 달성했다.

[국제의학에 깊게 통합]

베트남은 조류인플루엔자와인플루엔자전염병에대한 APEC 부장관의회의, ASEAN 보건부장관회의, ASEAN +3, 전세계접종과백신연맹파트너회의, WHO의 서태평양지역회의등 몇 년 동안 계속적으로 큰 회의, 세미나와중요한국제행사를 성공하게 개최하고 주관했다. 중요한 국제보건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것은 국제의학에 깊게 통합과정의 베트남의 한걸음 더 긍정했다.


VTC News 건강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