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K-뷰티, 해외시장에 지적 재산 수출

K-뷰티, 해외시장에 지적 재산 수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0-05 조회수 7,088

  


K-뷰티, 해외시장에 지적 재산 수출

준오헤어와 말레이시아 Kingswright 아카데미 교육 계약 체결

  

  

보건복지부와 진흥원의 지원의 받은 K-뷰티 컨텐츠가 해외 시장에 수출되는 경사를 맞았다.

 

한국 준오헤어와 말레이시아 Kingswright 아카데미가 파트너십을 맺고 18개월간의 미용 교육과정을 공동개설 하기로 했다.

교육은 한국 준오헤어 아카데미(이하 준오 아카데미)가 교육커리큘럼을 수출하여 준오 아카데미 강사가 직접 현지에서 강의 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 이하 복지부)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국내 화장품산업 뿐만 아니라 K-뷰티 교육컨텐츠 해외진출을 위해 2014년부터 중국 및 동남아를 전략국으로 지정하여 ‘해외뷰티전문가 국내연수 시범사업’ 및 ‘K-뷰티 글로벌 역량강화 국제 컨퍼런스’ 등을 통해 국내 전문인력, 교육컨텐츠, 전문가화장품, 미용기기의 동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조인식 축사를 맡은 말레이시아 재무부 차관 DATO’ LEE CHEE LEONG은 “한국 준오헤어와 Kingswright 아카데미의 교육 협력과정은 말레이시아 교육부 기술교육 조직위원회에서 커리큘럼에 대한 초안을 작성할 것이며, 말레이시아의 뷰티전문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한국의 우수한 미용교육을 받아들여 많은 젊은이들이 미용교육에 지원할 수 있도록 뷰티아카데미 설립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준오헤어는 이번 Kingswright 아카데미와 계약체결 뿐만 아니라 작년 9월 진흥원이 상해에서 개최한 'K-Beauty Fair in China'에서 세미나를 진행한 이후 중국 광동 해영화성그룹과도 헤어샵 150개 교육 제휴 및 향후 간판교체를 추진하기로 MOU를 체결하였다.

 

진흥원 이영찬 원장은 “준오헤어의 이번 계약체결은 진흥원이 집중하고 있는 새로운 융복합 비즈니스 모델 개발의 성과이며 창조경제의 좋은 성공사례이다.

또한 기존 대한민국의 수출산업 이외에 지적 재산의 수출이라는 점에서 자부심을 높혔으며 글로벌 환경에서 해외 취업의 또 다른 기회도 제공하게 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K-뷰티 글로벌 역량강화 국제 컨퍼런스’는 올해 11월 중순 홍콩에서 한번 더 개최할 예정이며, K-뷰티 교육컨텐츠 및 전문가화장품 해외진출에 대한 기타 관련 사항은 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진흥원 뷰티화장품사업팀 이승희 연구원 ☎(043)713-8259 7

 

 

<(좌측부터) 말레이시아 재무부 차관 DATO’LEE CHEE LEONG, Kingswright 아카데미 대표 Datuk Benny Hoe, 준오헤어 강윤선대표, 주말레이시아 유현석 한국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