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home 알림마당 포토갤러리

글자크기

제3회 한ㆍ중 의학교류 세미나 개최

제3회 한ㆍ중 의학교류 세미나 개최 : 작성자, 키워드,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박환국 키워드
작성일 2011-11-21 조회수 5,372

제3회 한ㆍ중 의학교류 세미나 개최

11월 18일(금) 서울서 열려 … 한국 산부인과 선진 의료기술 전파 기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이하 진흥원)은 11월 18일(금)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제3회 한ㆍ중 의학교류 세미나」를 개최했다.


 ○ 이번 세미나는 2009년 7월 진흥원과 중국의사협회 간 보건의료 MOU 체결 이후 2009년 12월 1회 개최를 시작으로 세 번째 열리는 행사로,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된다. 1, 2회와는 달리 ‘산부인과’를 주요 주제로 관련 중국 의료 전문가들이 대거 방문한다.

 

 ○ 그간 한중 양국 의료기관과 의료인들 사이에서는 의학교류가  활발하게 진행돼 왔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다시 한 번 한국의 선진의료기술을 중국에 널리 알리고, 중국 의료인들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 최근 저출산과 자궁경부암 등 부인과 질환이 글로벌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도 부녀자와 소아아동의 건강증진 향상을 보건의료개혁의 주요 사업으로 여기고 적극적인 투자와 의료교류를 희망하고 있다. 


 ○ 이에 동 세미나에서는 한중 산부인과 전문의 및 관련 종사자 60 여명을 대상으로 △미세침습수술의 산부인과 분야 응용 및 발전 △생존율 향상을 위한 부인암의 수술적 치료 등 9개의 주제발표와 관계 전문가 토론 등 양국 산부인과 의료기술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 진흥원 공방환 기획이사는 “본 세미나가 한중 양국간 여성 건강을 연구하고, 산부인과 질환에 대한 최신 의료기술을 교환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되는 한중 의료인의 만남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져 보건의료분야의 새로운 지식과 정보 공유를 통해 양국 동반 성장의 기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