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home 알림마당 포토갤러리

글자크기

진흥원, 집중호우 피해농가 돕기 ‘구슬땀’

진흥원, 집중호우 피해농가 돕기 ‘구슬땀’ : 작성자, 키워드,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박환국 키워드
작성일 2011-08-12 조회수 5,560

진흥원, 집중호우 피해농가 돕기 ‘구슬땀’

임직원 40명, 청원군 북이면 인삼밭 복구 활동 동참


최근 태풍과 집중호우 등으로 농어촌의 피해가 상당한 가운데 진흥원이 이들 피해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이하 진흥원) 임직원은 최근 충북 청원군 북이면 옥수리에 위치한 농가의 농작물 시설 피해 복구 작업에 참여했다.


 ○ 이번 농작물 시설 피해 복구 작업에는 고경화 원장을 비롯, 약 40명의 직원이 함께 참여해 쓰레기 등 오물 제거 및 인삼밭 재배시설 복구에 구슬땀을 보탰다. 특히, 일부 직원들은 예정된 휴가 일정을 뒤로 미루고 복구 활동에 동참해 따뜻한 마음을 더했다.


 ○ 섭씨 35℃가 넘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참여 임직원 모두가 힘을 보탠 결과 1만㎡의 인삼밭이 다시 경작될 수 있는 땅으로 변모하는 성과를 거뒀다.


 ○ 고경화 원장은 “올해는 유난히 비가 잦아 전국의 수해 피해가 상당하다”며 “이번 복구 활동이 수해 피해를 입은 농가에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농민 우모씨는 “피해를 입은 면적이 상당해 언제 오물을 치우고 다시 인삼밭을 복구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진흥원 임직원 여러분의 도움으로 복구 작업을 단시일내에 끝내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 문의 : 진흥원 운영지원팀 성기철 ☎(043)713-8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