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home 알림마당 포토갤러리

글자크기

진흥원, 삼일제약 중국시장 진출 지원

진흥원, 삼일제약 중국시장 진출 지원 : 작성자, 키워드,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박환국 키워드
작성일 2010-12-16 조회수 5,504

진흥원, 삼일제약 중국시장 진출 지원

- 12월 13일(월) 중국 북경서 흥제제약과 MOU 체결 진행 -

 
진흥원이 국내 제약사의 현지 합작회사 설립을 통한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12월 13일(월) 중국 북경에서 삼일제약과 중국 흥제제약의 합작회사(JV : Joint Venture)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 중국시장 진출 가능성을 타진해 온 삼일제약은 그간 진흥원 북경지소의 지원으로 중국내수 시장 공략과 아시아시장 진출 생산기지 및 진출거점을 확보하기 위해 중국 흥제제약과의 협력 논의를 1년여간 진행, 이날 MOU를 체결하였다.

 

 ○ 무방부제 특허기술의 안과제품 생산으로 높은 성장률을 이루고 있는 한국 안과 시장 점유율 1위의 삼일제약과 중국 전역에 유통 판매망을 갖춘 시장점유율 1위의 흥제제약이 합작회사 설립을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디딤으로써 삼일의 기술력과 흥제의 유통판매망이 결합, 안과 OEM사업의 신규사업 진출과 중국 내수시장은 물론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시장 선점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 이번 합작회사 설립 MOU 체결을 시작으로, 2011년 공장착공, 2013년 공장 준공, USFDA, cGMP, EUGMP 인증을 거쳐 2014년 본격적 생산을 시작하여 매출 1,000억 이상의 회사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 MOU 체결식에는 허강 삼일제약 회장, 류계동 흥제제약 이사장겸 사장, 우명덕 중국제약협회 회장, 김법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원장, 조용천 대한민국주중대사관 경제공사 등이 참석하여 삼일제약과 흥제제약의 MOU 체결을 축하하였다.

 
 ○ 이번 성과는 보건복지부의 의약품수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수출지원센터의 가시적 성과로 정부지원의 결실을 맺은 대표적 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 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이번 삼일-흥제의 합작회사 설립은 민-관이 협력하여 중국 내수시장과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제조법인이 중국에 세워지는 첫 사례”라며 “향후 적극적인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한국기업의 진출에 관심을 가지고 이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문의 : 진흥원 국제통상협력팀 송재구 연구원 ☏ 043-713-8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