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home 알림마당 포토갤러리

글자크기

해외에 한국의료를 홍보할 국가브랜드 선포식 개최

해외에 한국의료를 홍보할 국가브랜드 선포식 개최 : 작성자, 키워드,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이찬우 키워드
작성일 2010-01-11 조회수 5,911

해외에 한국의료를 홍보할 국가브랜드가 선정됐다.

 

보건복지가족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지난 12월 29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브랜드 선포식을 갖고 한국의료의 특성과 우수성을 총체적으로 보여주는 한국의료 브랜드 ‘Medical Korea’와 슬로건 ‘Smart Care’를 발표했다.

 

이날 일반에 공개된 `Medical Korea`라는 브랜드는 국가브랜드로서의 직관성·대표성·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개발됐으며, 브랜드의 앞글자 `M`은 의사와 환자가 손을 맞잡고 있는 것을 형상화했다.

 

슬로건인 `Smart Care`는 한국의료브랜드의 차별적인 강점인 최첨단 의료장비와 의료인력의 우수성을 직관적이고 경쟁력 있게 표현한 것이다.

 

정부는 한국의료브랜드를 내세워 오는 2013년까지 4조원 가량의 생산유발 효과와 1만6000명 이상의 고용창출 효과를 거두겠다는 목표이다.

 

이를 위해 △의료전문통역사 양성 △건전시장 조성을 위한 제도개선 추진 △지역선도 우수의료기술산업 육성지원 △메디컬 콜센터 운영을 통한 의료분쟁의 신속·공정한 해결 등의 지원 방안을 수립·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해 공로를 세운 의료기관과 개인에 대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시상식도 진행됐다. 기관상은 서울아산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경희대학교 동서신의학병원, 예송이비인후과 음성센터, 닥스투어가 받았으며, 강신혁 부산 강동병원장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 문의 : 국제의료정책팀 (02-2194-7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