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외국인환자 유치 비즈니스 미팅'' 성황리 마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외국인환자 유치 비즈니스 미팅'' 성황리 마쳐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10-07 조회수 681
첨부파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외국인환자 유치 비즈니스 미팅'' 성황리 마쳐
- MOU 25건 체결 등 국내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및 해외 바이어들 간 활발한 협력 성과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2024 하반기 외국인환자 유치 비즈니스 미팅2024102()4()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89개 외국인환자 유치기관과 10개국 13개사의 해외 바이어(글로벌 보험사, 의료기관, 의료관광업체 등)참가하여 외국인환자 유치와 관련해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총 319건의 1:1 비즈니스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그 중 외국인환자 유치 협력과 관련한 25건의 업무 협약(MOU) 체결되어 국내 외국인환자 유치기관과 해외 바이어 간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특히, 미국, UAE, 인도네시아 등 주요 해외 시장에서의 관심이 높아져 향후 외국인환자 유치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비즈니스 미팅 외에도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의료기관 팸투어가 진행되었다. 팸투어에서는 총 4개의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국내 의료 기술 및 서비스를 소개받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비즈니스 미팅에 참여한 카자흐스탄 환자 송출 에이전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의료기관의 우수성을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면서 특히, 코로나 팬데믹으로 끊어졌던 한국 파트너들과도 협력을 재개할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고 말했다. 국내 A병원 관계자는 병원 사정상 해외 출장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행사의 의미를 밝혔다.

 

진흥원 홍승욱 외국인환자유치단장은 이번 비즈니스 미팅은 새로운 외국인환자 유치 채널을 발굴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해외 우수 바이어들과 국내 유치기관들이 더욱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한국의 우수한 의료기술과 인프라를 홍보하는데 진흥원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 문의: 외국인환자유치사업팀 김지영 연구원 (043)713-8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