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바이오코리아 2024 컨퍼런스, 바이오 혁신 기술의 미래를 보다

바이오코리아 2024 컨퍼런스, 바이오 혁신 기술의 미래를 보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4-17 조회수 558
첨부파일

바이오코리아 2024 컨퍼런스,

바이오 혁신 기술의 미래를 보다

차세대 신약 플랫폼,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당뇨·비만치료제 등
10개 주제 11개 세션 진행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과 충청북도(지사 김영환)공동 개최하는 바이오코리아 2024(58()~10(), 코엑스)에서 바이오헬스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고, 혁신 기술의 미래를 살펴보는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 최근 바이오헬스 산업은 디지털 대전환에 발맞춰 디지털 헬스케어, 인공지능 기반 신약 개발 등 혁신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바이오업계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오픈 이노베이션이 추진되고 있다.

 

 ○ 이에, BIO KOREA 2024바이오 혁신 기술의 미래와 글로벌 협력주제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바이오 혁신 기술을 살펴보고, 다양한 국내·외 연구자, 기업, 기관 간의 기술 비즈니스 기회 확대 및 협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BIO KOREA 2024 International Convention

바이오 혁신 기술의 미래와 글로벌 협력

(The Future of Biotechnology Innovation and Global Collaboration)

 

- 일 시: 202458() ~ 10()

- 장 소: 서울 COEX, www.biokorea.org

- 프로그램: 컨퍼런스, 비즈니스 파트너링, 전시, 인베스트페어

 

컨퍼런스는 차세대 신약 플랫폼,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당뇨·비만치료제 등 10개 주제로 11개 세션으로 구성되며, 9개국 약 60여 명의 국내·외 바이오헬스 분야 산업계, 학계, 투자사 등 최고 전문가가 참여하여, 기술별 최신 이슈 및 기술 비즈니스 동향·협력 사례를 공유하고, 우수 기술을 보유한 국내 기업들의 자사 개발 전략 등을 발표한다.


 ○ 첫째날 8()에는 스마트 임상시험’, ‘당뇨·비만치료제를 주제로 하여 혁신 기술의 현 주소와 미래 전망에 대해 알아본다.

  ① (스마트 임상시험 세션) RWE, 빅데이터, AI 등의 혁신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임상시험 연구 사례를 공유하고, 환자 중심 의료 패러다임으로 변화된 글로벌 임상시험 트렌드를 분석한다.

  ② (당뇨·비만치료제 세션) 전 세계적으로 비만 인구가 급증하면서 주목받고 있는 당뇨·비만치료제를 주제로, 해외 투자자 관점의 글로벌 시장 동향을 살펴보고, 글로벌 기업(Astra Zeneca )의 최신 기술 동향 및 국내기업(대웅테라퓨틱스, 프로젠 등)의 글로벌 진출전략을 알아본다.


 ○ 두 번째 날인 9()에는 스페셜 세션인 차세대 플랫폼 개발 전략 포함하여, ‘AI 의료서비스’,‘AI 신약개발’,‘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세션이 진행된다.

  ① (차세대 플랫폼 개발 전략 세션)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항체-약물접합체(ADC), 표적 단백질 분해(TPD),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CGT) 다양한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선도기업(ROCHE, Miltenyi Biotec )의 개발 현황과 미래 전망을 공유하고, 우수 기술을 보유한 국내 기업이 참여하여, 기술사례 및 향후 개발 전략을 발표한다.

  ② (AI 의료서비스 세션) 의료계(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 등) 및 산업계 전문가(네이버, 카카오헬스케어, 프리딕티브 등)가 연사로 참여하여, 생성형 인공지능 및 대형 언어모델 도입에 따른 의료서비스 분야의 효율성 향상, 의료 의사결정 지원 강화 등 잠재적 영향을 조명하고, 초거대 인공지능에 대한 전략적인 대응 방안을 공유한다.

  ③ (AI 기반 신약 개발 세션) AI 신약 개발 글로벌 시장 규모 확대에 따라 국내 AI 기반 신약 개발 현황과 국내 바이오테크 기업의 성공 경험과 진행 중인 사례, 국내·외 협력 사례를 조명한다.

  ④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세션)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가 참가하여, 글로벌 마켓에서의 오픈 이노베이션 주요 협업 모델을 소개하고. 추진 사례를 공유하여 국내 제약바이오 업계가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한다.

     * BeiGene, GSK, Lonza, Amgen, MSD


 ○ 마지막 날인 10()에는 암백신세션과 글로벌 협력’, ‘마이크로바이옴’,재생 의료 세션이 진행된다.

  ① (암백신 세션) 개인 맞춤형 의료의 중요 분야로 자리 잡은 암백신 기술을 주제로 하여, 암백신의 국내외 개발 현황을 분석하고, 미래 가능성을 탐색한다.

  ② (글로벌 협력 세션) 미 캠브리지 혁신 센터(Cambridge Innovation Center) 창립자인 팀 로우(Tim Rowe) 대표가 직접 참여하여 이노베이션 허브의 역할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보스턴 바이오 클러스터를 구성하는 전문가들의 경험과 의견을 바탕으로 한국형 헬스케어 클러스터의 발전과 한국과 보스턴의 협력 확대를 위한 전략을 공유한다.

  ③ (마이크로바이옴 세션) 연구자 및 산업계 사례를 통해 질병 치료를 위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치료제 개발 전략 및 인허가 전략을 알아본다.

  ④ (재생 의료 세션) 첨단재생바이오법 개정안 시행 이후, 국내 재생 의료 산업 생태계 활성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을 국내·외 전문가와 함께 알아본다.

 

바이오코리아 2024 컨퍼런스 참가 신청 방법 및 세션별 자세한 내용은 바이오코리아 홈페이지(www.bio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컨퍼런스 문의: 진흥원 산업육성기획팀 김주연 연구원 (02)2095-1743

    ※ 참가 신청 문의: 바이오 코리아 사무국 1661-0810(O!B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