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보건의료 마이데이터의 안전한 활용을 위한 첫 걸음, 마이 헬스웨어 활용기관 수요조사를 실시합니다!

보건의료 마이데이터의 안전한 활용을 위한 첫 걸음, 마이 헬스웨어 활용기관 수요조사를 실시합니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1-23 조회수 3,752
첨부파일

보건의료 마이데이터의 안전한 활용을 위한 첫 걸음, 마이 헬스웨이 활용기관 수요조사를 실시합니다!

- 의료기관, 건강관리업체 등을 대상으로 12.10()까지 마이데이터 수요조사 진행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권순만)1123()부터 1210()까지 보건의료 마이데이터 활용 서비스 제공기관(이하 활용기관’)에 대한 수요조사를 보건복지부와 함께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지난 224마이 헬스웨이(의료분야 마이데이터) 도입 방안(이하 도입 방안’)을 통해 마이 헬스웨이 플랫폼 기반 의료 분야 마이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 (보도자료) 마이 헬스웨이((가칭)건강정보 고속도로) 구축 시작(2021.2.24., 보건복지부)

      

이번 수요조사는 보건의료 마이데이터를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의료기관, 건강관리업체 등 활용기관의 수요 규모와 제공서비스 유형 파악을 목적으로 진행되며,

 

향후, 수요조사에 참여한 기관들을 대상으로 (가칭)보건의료 마이데이터 보호·활용 제도 설계 등 주요 사항에 대한 별도의 의견 수렴 창구를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수요조사는 의료계산업계공공 등 모든 분야의 기관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 누리집 보도자료에 포함된 접속 링크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 접속링크 : https://ko.surveymonkey.com/r/MYHHWAY

 

진흥원 권순만 원장정부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활용서비스가 창출되도록, 국민·의료·산업계 논의를 단계적으로 확장하여, 이해관계자의 의견수렴을 통해 차근차근 제도를 마련해 나갈 예정라고 말하며,

 

이번 수요조사에 보건의료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에 관심 있는 기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동 보도자료는 보건의료 마이데이터의 안전한 활용을 위한 첫 걸음, 마이 헬스웨이 활용기관 수요조사를 실시합니다.(2021.11.22., 보건복지부)를 참고하여, 추가 안내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