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진흥원, 「2021 K-박람회」에서 세계 속의 K뷰티 알려

진흥원, 「2021 K-박람회」에서 세계 속의 K뷰티 알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1-19 조회수 3,315
첨부파일

진흥원, 2021 K-박람회에서

세계 속의 K-뷰티알려

관계부처 합동 한류 연관 산업온한류 축제’(11.8~11.11, 코엑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 범부처2021 K-박람회와 연계하여 “K-뷰티 전시관118()부터 1111()까지 4일간 제품전시 홍보 및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매년 개최해온 ': 한류축제'가 범부처 합동 한류 행사 'K-박람회'와 통합하여 개최됐다.

 

진흥원이 운영한 “K-뷰티 전시관“K-뷰티 전시존, K-뷰티 체험존, 한류 스토리존으로 구성하였으며, K-뷰티 공동 브랜드 ‘K-BEAUTY ON’ 홍보, 콘텐츠×소비재 영상제작 지원, 온라인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였다. 한류 연관 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이번 행사에서 우리 기관 및 중소화장품 기업(브랜드)홍보를 진행하여 큰 관심을 받았다.

 

K-뷰티 전시존은 해외 화장품 홍보 판매장 및 팝업부스 7개국 참여 화장품기업 제품을 전시하였으며, K-뷰티 체험존 신남방국가 등에 진출한 중소 화장품 기업 제품을 활용한 K-메이크업 및 헤어 스타일링 시연, 퍼스널컬러 진단, 스마트 네일 체험으로 관람객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한류 스토리존은 한류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 있는 제품을 전시하여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해외 수출과 마케팅 사례를 선보였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김미희 팀장은 처음으로 범부처 합동 한류 행사로 개최된 'K-박람회'한국을 대표하는 한류산업이 한자리에 모인 뜻깊은 행사였다고 전했으며,

 

특히 우리 중소화장품 기업의 우수한 제품 및 기술력과 한류를 활용한 마케팅 효과는 상당히 크며, 해외수출로 인한 국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함께 연관 산업에 대한 파생적인 효과도 상당하다고 전했다.

 

또한 K-뷰티는 타산업과 연계되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다양한 사회적 가치와 결합되는 등 시너지를 창출하는 산업인 만큼 향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알릴 수 있도록 한류 행사가 개최되어 다양한 한류콘텐츠가 알려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 김태은 연구원 (043)713-88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