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산업분야 최초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지원 앞장선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산업분야 최초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지원 앞장선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0-07 조회수 552
첨부파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산업분야 최초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지원 앞장선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지원사업을 통해 보건산업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이 코로나19 시대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보건산업분야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자 추진되었다.

 

그동안 진흥원은 보건산업분야 최초로 보건산업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사업, 사내 사회적기업 발굴, 보건산업 사회적경제 플랫폼 수립·운영을 통해 50여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여 왔다.

 

올해는 811일부터 831일까지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지원사업공고를 통해 지원기업을 모집하고, ·외부 전문가 평가를 거쳐 공모에 참가한 29개사 중 10개사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기업은 기업성장지원금 총 3,000만원(기업당 300만원)함께 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한 판로개척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을 지원받는다.


특히, 이번달 6()에 개최된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지원사업성장지원금 시상식 및 간담회에서는 기업들의 애로사항 지역사회문제 발굴, 공동협력방안 마련을 위한 의견 수렴의 기회를 마련하고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기업 지원 방안을 논의하였다.

 

진흥원 권순만 원장은사회적경제 활성화는 진흥원이 추구하는 가치와 무관하지 않다.”,“앞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자생력을 강화하고, 성장을 위한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문의 : 진흥원 사회적가치창출팀 장준은 책임연구원 (043)-713-8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