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글로벌 보건의료 시장 동향을 한 눈에...

글로벌 보건의료 시장 동향을 한 눈에...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9-29 조회수 2,795
첨부파일

    

글로벌 보건의료 시장 동향을 한 눈에...


한국보건산업진흥원,국제의료시장 격주 리포트발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팬데믹으로 급변하는 글로벌 보건의료 시장정보를 시의성 있게 제공하기 위해 국제의료시장 격주 리포트발간한다.

 

진흥원은 지난해 6월부터 정부 각 부처와 유관기관,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과 유치업자 등을 대상으로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한 글로벌 의료서비스 격주 리포트발행한 바 있다.

 

새롭게 발행되는국제의료시장 격주 리포트는 외국인 환자 유치 분야와 더불어 의료 해외 진출 분야의 정보도 포함하는 등 리포트의 활용 범위와 수요처를 확대하였다.

 

격주 리포트에서 각국의 보건의료분야 정책 동향, 코로나 19 현황 및 대응 전략, 글로벌 보건의료 시장의 규모 및 전망 등 주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진흥원 국제의료전략단 이행신 단장은 국제의료시장 격주리포트는 관련 산업 관계자 분들이 급변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국제의료 사업의 나아갈 방향과 전략을 모색하는데,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격주 단위로 발간될국제의료시장 격주 리포트는 의료해외진출종합포털(www.khidi.or.kr/kohes) 또는 외국인환자유치정보시스템(www.medicalkorea.or.kr)을 통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문의 : 진흥원 국제의료시장분석팀 박진영 연구원 (043)-713-8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