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바이오코리아2021 연계 의료기기 기업 대상 세미나 개최

바이오코리아2021 연계 의료기기 기업 대상 세미나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08 조회수 275
첨부파일

바이오코리아2021 연계 의료기기 기업 대상 세미나 개최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 의료기기 시장진출 전주기 통합 설명회 체외진단의료기기 미주시장 진출 세미나도 개최

(알려 드립니다) 바이오코리아 2021(BIO KOREA 2021)이 서울 코엑스(69()11())와 바이오코리아 페이지(69()21())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됩니다. 이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미디어의 관심을 반영하여, 취재에 도움이 되고자 컨퍼런스의 주요 세션들과 주요 포럼, 홍보관 운영 등에 대한 세부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하여 차례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보도자료는 바이오코리아 2021 컨퍼런스 산업정보(의료기기 트랙)에 관한 부분입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국내 의료기기 기업을 대상으로 산업 전주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의료기기 시장 전주기 통합 설명회 및 국내 체외진단의료기기기업의 미주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정보를 제공하는 체외진단의료기기 미주시장 진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진흥원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센터장 백승수, 이하 센터)는 의료기기산업 통합적 지원체계를 마련하여 의료기기 5개 인허가 규제기관 및 유관기관들과의 협력 구조를 통해 의료기기 기업 대상 전주기 상담을 연중 수시로 실시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특히 신속한 규제 해소를 위해 부처통합 심층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바이오코리아2021 행사와 연계하여 복지부, 식약처, 심평원, 보건의료연구원과 함께 의료기기 산업 진출 초기단계인 스타트업 기업 등 사업 전반의 이해도가 부족한 기업을 대상으로 정부의 의료기기산업 육성방안, 규제제도, 시장진출 정부 지원 사업 등을 포함한 산업 전주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진흥원 백승수 센터장은 의료기기 시장현황 및 센터 소개를 통해 의료기기산업의 중요성 및 다분야 전문가가 모여 기업 애로사항을 직접 해결해 주는 통합 허브로서의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의 역할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오는 610() 오후 1시부터 서울 COEX 세미나실 301호에서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한다.

 

그 외에도 센터에서는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체외진단의료기기 기업 대상으로 체외진단의료기기 미주시장 진출 세미나를 개최한다.

 

610() 오전 930분부터 서울 COEX 세미나실 301호에서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하는 본 행사는 국내 체외진단의료기기 기업의 북/남미시장 진출을 위한 인허가 등 진출전략 및 미코바이오메드, 아이센스 등 미주시장에 이미 진출한 기업들의 진출사례 공유 등을 포함한 정보를 제공한다.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담당자는 행사장에서 현장등록 후 참여할 수 있다.

 

진흥원 산업진흥본부 황순욱 본부장은 정부가 최근 2025년까지 의료기기산업 세계시장 점유율 7위 달성을 목표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에 대한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 진흥원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 김유란 연구원 (02)2095-17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