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2020년도 제약바이오산업 리더스포럼 성료

2020년도 제약바이오산업 리더스포럼 성료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20 조회수 257
첨부파일

2020년도 제약바이오산업 리더스포럼 성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4개 금융공공기관과 공동 개최

국내 제약바이오분야 금융지원 사업 설명과 현장 수요 발굴의 자리 가져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1120() 서울신라호텔에서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산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 기술보증기금과 공동으로 혁신형 제약기업을 포함한 20여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CEO CFO를 대상 금융지원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대상 금융공공기관의 지원프로그램 정보제공과 민·관의 교류를 통한 현장의 미충족 수요 발굴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날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산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 기술보증기금의 발표는 다음과 같았다.

 

한국수출입은행의 서비스산업금융부 이진희 팀장은 제약바이오산업 지원제도 및 사례를 주제로 금융지원제도 중견중소기업 지원제도 해외진출 서비스와 기업 지원 주요사례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한국산업은행의 스케일업금융실 백신한 팀장과 여수신기획부 이경탁 차장은 제약바이오산업 지원 관련 한국산업은행 주요 상품 안내를 주제로 제약바이오산업 지원현황 제약바이오분야 대출상품 및 투자 현황 중견중소기업 지원제도를 설명하였다.

 

한국무역보험공사의 이경복 부팀장은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한 무역보험 활용방안을 주제로 담보 위험 국외기업 신용조사 단기수출보험 수출이행자금 조달 지원 환율변동에 따른 환차손 해지 해외사업 금융 보험 비금융 서비스를 소개하였다.

 

기술보증기금의 정문교 부장은 기술금융과 기술평가(부제 : 제약바이오산업 위주)를 주제로 기술보증제도 기술평가제도 IP기술가치평가(바이오 기술) 기술인증평가를 소개하였다.

 

각 기관의 발표 이후에는 본 행사에 참여한 공공기관과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간의 네트워킹을 통해 산업현장의 수요를 파악하였다.

 

진흥원 권덕철 원장은 이번 행사는 국내 제약바이오기업과 금융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진흥원은 향후에도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대상 R&D, 약가 등 다양한 주제로 포럼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수출입은행 방문규 은행장은 제약바이오분야 혁신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연구개발 성과 창출에 한국수출입은행이 든든한 금융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이 포럼이 제약바이오산업의 미래를 위한 좋은 출발점이자 토론의 장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문의 : 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기획팀 이승환 연구원 (043)713-8026

 

행사 종료후 사진 게첨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