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혁신창업멤버스 간담회 개최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혁신창업멤버스 간담회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4-12 조회수 751
첨부파일


미래 보건산업 분야 유망한 초기 벤처 육성을 위한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혁신창업멤버스 간담회 개최

예비창업자·초기창업기업 대상 혁신 성장 지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지난 411()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에서 혁신창업멤버스에 선정된 예비창업자·초기창업기업(3년미만) 30대표 및 실무자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간담회에서는 혁신창업멤버스 선정 기업인 이롭, 셀렌진 등 30가 참여했다. 창업기업 중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유종만 대표의 창업기업 사례발표 및 시너지IB투자 안병규 심사역의 보건산업 초기 기술창업 펀드 소개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였으며, 이후 멤버스 기업별 소개, 건의사항 청취를 진행하였다.

  ※ 혁신창업멤버스 :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선정 바이오·의료분야 기술기반 창업을 준비하는 우수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기업(3년미만)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혁신창업멤버스는 국내 바이오 의료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창업 활성화를 위하여 바이오 의료 분야 유망한 예비창업자, 창업기업(3년미만)등을 대상으로 사무공간 제공 및 각종 지원프로그램의 혜택을 제공한다.

 

 혁신창업멤버스 모집공고는 128()~222()까지 진행되었으며, 48가 신청 접수, 경영능력, 기술성, 사업성에 대한 1차 서면평가, 2차 발표평가를 통한 최종 혁신창업멤버스 30가 선정되었다.

 

 ○ 혁신창업멤버스는 향후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의 전담 PM 배정 및 기술가치평가 보고서 제공, 기술마케팅 자료집 제작, 특허(선행기술 조사보고서) 분석, 투자IR 기회 제공 등 맞춤형 관리를 받게 될 예정이다.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는 유망 기술을 발굴하고, 상담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여 연구개발에서 창업에 이르는 사업화 전주기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 3월 개소하였으며, 그동안 우수 기술과 (예비)창업자를 집중 관리하면서 기술사업화창업 지원 사업, 금융 지원 등을 연계 해왔다.


진흥원 이영찬 원장은 보건산업은 시장규모, 성장 가능성이 충분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신성장동력 산업이라며 향후에도 보건산업 분야 창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진흥원 창업육성팀 문소설 연구원 (02)2095-1734

붙임 : 1.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혁신창업멤버스 기업 개요

            2.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