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2025 Medical Korea in Mongolia, 몽골환자 유치 협력 네트워크 확장

2025 Medical Korea in Mongolia, 몽골환자 유치 협력 네트워크 확장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09-24 조회수 267
첨부파일

2025 Medical Korea in Mongolia,

몽골환자 유치 협력 네트워크 확장

- 한국 의료 홍보회 및 1:1 비즈니스 미팅 성황,

몽골 국비환자 유치 협력 논의 본격화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2025923일 몽골 울란바토르 Corporation Hotel & Convention Centre에서 2025 Medical Korea in Mongolia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 이번 행사는 국내 33개소 의료기관과 7개소 유치사업자(이하 유치기관’), 몽골 바이어(36개사) 및 환자 100여명 등 총 2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한국 의료 홍보회세션에서는 한국 의료의 우수성이 소개되었으며, 이어진 ‘1:1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국내 유치기관과 몽골 현지 에이전시 간의 환자 유치 협력 방안이 활발히 논의되었다. 또한 진료상담회에서는 몽골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국 의료기관과의 상담 및 진료 연계가 이루어졌다.

 

 ○ 이날 행사에서는 317건의 1:1 비즈니스 미팅과 42건의 진료상담이 진행되었으며, 환자송출 업무협약(MOU) 7건이 체결되는 등 국내 유치기관과 몽골 현지 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 관계가 구축되었다.

 

 ○ 한편, 몽골 보건개발센터(Healthcare Development Center, HDC) Odgerel Mashbat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몽골 환자 치료와 관련한 협력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한국 의료기관과의 네트워크를 더욱 넓힐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였다, “앞으로도 중증 국비환자 송출과 의료인 연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진흥원 홍헌우 기획이사는 이번 2025 Medical Korea in Mongolia는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몽골 현지에 직접 알리고, 환자 유치 및 의료 협력의 향후 성과를 위한 기반을 다진 자리였다, “앞으로도 몽골을 포함한 중앙아시아 지역과의 보건의료 협력을 지속 확대하고, 한국 의료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외국인환자유치사업팀 김나현 연구원 043-713-8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