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고령친화산업 혁신 선도할 전문가 양성

고령친화산업 혁신 선도할 전문가 양성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6-29 조회수 8,826
첨부파일

고령친화산업 혁신 선도할 전문가 양성

보건산업진흥원, 경희대학교, 분당서울대병원 사업주관기관 선정 오는 8월부터 교육(비학위과정) 실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초고령사회 진입에 대응하고, 고령친화산업의 혁신과 생태계 활성화를 선도할 수 있는 고령친화산업 전문가 양성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고령친화산업 전문가 양성 지원사업은 친고령특성화대학원의 성과를 연계발전시켜 고령친화산업 혁신과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확산하기 위한 비학위교육과정으로, 현장종사자의 교육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미래지향적 교육모델이다.

 

현업 종사자들 교육뿐만 아니라 고령친화산업 분야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 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고령친화주거·스마트홈, 고령친화요양실무, AgeTech-Service 등 고령친화산업 분야의 최신 전문지식과 경영투자전략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에는 경희대학교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2개 기관이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전문가 양성 교육을 수행한다.

 

주관기관별로 50명을 선정, 12(72시간)의 교육이 이루어지며, 학습의욕 고취를 위해 수료 조건을 충족하는 교육생에게는 교육비의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한다.

 

경희대학교는 문제해결형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629()부터 87()까지 원서 접수를 진행하고 교육은 9월부터 시작된다.

 

12주 동안 6주 전문지식과정(고령친화산업 관련 규제, 실버이코노미 최신동향 등 강의)6주 현장수요를 강조한 Add-on Track(리빙랩, 기업네트워킹, 연수)으로 구성되며, 온라인 강의webinar 등을 통해 코로나에 대응하고 지리적 접근성을 높여 전국적 교육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해당 과정은 ‘Skill Up(최신 전문지식 중심)’‘Scale Up(경영·투자전략 중심)’2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Skill-Up 과정은 실무자의 전문역량 능력 증진을 위한 고령친화분야의 최신 전문지식기술과 리빙랩(livinglab) 중심의 현장·실습 이 강조된 프로그램이며,

- ‘Scale-Up 과정은 스타트업기업 규모매출액 성장, 리더십기업가정신을 통한 경영 역량 증진 및 투자유치 네트워킹이 강조된 프로그램이다.

 

모집내용은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홈페이지(http://gsm. kh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초고령사회 의료와 돌봄 모델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76()부터 87()까지 원서 접수를 진행하고 교육은 8월부터 시작된다.

12주 동안 10주 강의(/목 저녁)와 멘토링, 2주의 실습으로 구성되며,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의 교수진, 고령친화산업 전문가, 고령친화산업 벤처기업 임직원이 강사 및 멘토로 참여할 예정이다.

해당 과정은 고령친화산업 전문가 육성과정고령친화산업 최고위과정2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고령친화산업 전문가 육성과정은 고령친화산업 분야 취업·창업을 위한 능력 제고가 강조된 프로그램이며,

- ‘고령친화산업 최고위과정은 사업기획능력양성 및 네트워크 구축으로 유망분야 발굴·투자 능력 제고가 강조된 프로그램이다.

모집내용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홈페이지(https://www.snubh.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관계자는 경제력을 갖춘 베이비붐 세대(5563년생)의 올해 고령층 진입 시작과 더불어 ’25년 노인 1천만 시대를 앞두고 있어 고령친화산업의 수요가 증가하고 고급화되고 있다면서 전문인력 양성 지원사업을 통해 배출된 인력들이 고령친화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견인하여 안으로는 노인의 건강과 복지가 증진되고, 밖으로는 고령친화산업 선도 국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진흥원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이강연 연구원 (043)713-8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