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보도자료

글자크기

진흥원, 베트남 환자유치에 박차

진흥원, 베트남 환자유치에 박차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8-01 조회수 11,125

진흥원, 베트남 환자유치에 박차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2018 Medical Korea in Vietnam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725()베트남 경제수도인 호치민시의 쉐라톤 사이공 호텔에서 2018 Medical Korea in Vietnam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 이번 행사는 베트남 상공회의소(회장 Vu Tien Loc, 이하 VCCI*)와 공동 주관으로 개최하였으며, 전일 일정으로 오전에는 한-베트남 의료 학술교류회, 오후에는 한국의료 홍보회 및 비즈니스 미팅 등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 VCCI : Vietnam Chamber of Commerce & Industry


 ○ 국내 10개 의료기관 및 6개 유치업체 관계자로 구성된 한국 대표단은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베트남 환자를 유치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소개하였으며, 행사장에는 베트남 현지 38개 유관 업체에서 약 80명의 관계자가 참석하여 한국 의료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 주었다.


 ○ 연이어 진행된 비즈니스 미팅에서는 총 35건의 기관별 집중 상담이 이루어져 신규 환자유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한편, 진흥원은 이번 2018 Medical Korea in Vietnam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한 진흥원-VCCI 간 회의에서 베트남 기업의 우수 직원을 대상으로 한 한국의료 건강검진, 나눔의료, 의료 학술교류회 개최 등 상호 협력을 위한 지속적인 교류를 합의하였다.


 ○ 행사에 참가한 VCCI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한-베트남 간 의료 분야 공동 관심사에 대한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양국 간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 대표단은 동 방문기간 중 주 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을 방문하여 베트남 환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논의 및 현지 의료기관 방문을 통한 협력 네트워크 확대 등 다양한 측면에서 베트남 환자 유치 방안을 모색하였다.

 

문의 : 진흥원 유치사업팀 박성진 연구원 (043)713-88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