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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화장품, 중국 심양을 매료시키다

대한민국 화장품, 중국 심양을 매료시키다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보도시작시간,보도시작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8-24 조회수 7,030


대한민국 화장품, 중국 심양을 매료시키다

복지부ㆍ진흥원,「Lovely Korea BEAUTY PREMIUM」한국화장품판매장 참가기업 중국 심양 진출 상담회 개최


국내 중소화장품기업이 참여한 한국화장품판매장(상설 전시ㆍ판매ㆍ홍보관, 이하 화장품판매장)이 중국 동북지역 화장품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확보했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화장품판매장(Lovely Korea BEAUTY PREMIUM) 참가기업 시장개척단을 구성, 중국 동북지역 물류 중심지인 심양(선양)에서 ‘한국 화장품 기업 설명회 및 진출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한국 화장품에 대한 현지 바이어 이해도 제고 및 홍보를 위해 추진되었으며, 화장품판매장 참가기업 9개사 80여개 제품에 대한 설명 및 수출 상담을 진행하였다.

   ※ 진흥원 화장품판매장 사업은 독자적으로 해외진출 및 홍보가 어려운 중소기업과 협력하여 주요국에 공동으로 판매장(BEAUTY PREMIUM)을 개관ㆍ운영함으로써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 올해 중국 충칭 및 심양 판매장 운영 중


 ○ 특히, 화장품판매장 참가기업 중 르뮤엘뷰티, 바이오센서연구소, 정진호이펙트 3개사에서는 관계전문가가 직접 참가하여 30여명 현지 바이어를 대상으로 기업소개 및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설명회와 심도 깊은 바이어 매칭ㆍ상담을 통해 중국 진출 방안을 모색하였다.

   ※ 르뮤엘뷰티 : 특허 받은 자연성분과 개별포장으로 위생적인 올인원클렌징티슈(바쁜여자)

   ※ 바이오센서연구소 : 미세전류를 활용하여 유효성분을 피부에 전달하는 마스크팩(프란츠)

   ※ 정진호이펙트 : 8가지 천연식물추출물을 활용한 피부노화 완화제품(W에센스크림)


 ○ 또한, 심양의 주요 화장품 유통기업인 대흥무역에서는 심양 한국 화장품 진출 현황 및 진출 유의사항 등을 발표하고, 한국 화장품 기업의 O2O 비즈니스 추진방안에 대해 소개하였다.


 ○ 진출 상담회에 직접 참여한 3개사는 수출예정액 약 30만불의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으며, 현지 뷰티샵 및 피부과 입점, 뷰티아카데미 교육제품으로 사용, 제품 공동 개발 등 향후 중국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하였다.


 

 ○ 시장개척단에 참가한 정진호이펙트의 안창언 대표이사는 “중국 현지의 다양한 유통채널 및 바이어 미팅을 통해 소비자 욕구 파악 및 향후 제품 개발 아이디어 발굴이 가능했고, 현지 유통현황에 대한 이해와 적시성 있는 정보 획득을 통해 영업 채널별 공략 방향을 수립할 수 있었다”며 “이번 상담회를 기점으로 현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중국 동북부 시장공략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더불어, 쑤청그룹의 쟈오 총경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한국 화장품을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으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파트너를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편, 진출 상담회에 앞서 르뮤엘뷰티 및 바이오센서연구소 2개사는 현지 소비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제품소개, 체험 및 사용법 안내 등 한국 화장품 체험세미나를 심양 화장품판매장(철서구 씽룽대도회, 兴隆大都会)에서 개최하였으며,

 ○ 진출 상담회 종료 후, 시장개척단은 현지 뷰티전문기업이자 주요 바이어인 IAG 매장을 방문하여 중국 뷰티산업 트렌드 및 소비자 성향 등을 소개받고 한국 화장품 기업의 심양 시장 진출방안을 논의하였다.

   ※ IAG : 토탈뷰티샵(피부, 헤어, 네일 등) 및 뷰티아카데미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중국내 50여개 지점을 운영 중

 ○ IAG 리종 총괄책임자는 “중국 소비자들의 소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미용서비스와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구매력 있는 신 소비자층은 안전하고 좋은 제품을 사용하고자 한다”며, “중국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제품을 팔고 마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사후조치 등 신뢰성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 이번 행사 외에도 화장품판매장은 한국 화장품에 대한 홍보 및 현지 소비자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주요상권인 서탑에서 Pop-Up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현재 태원가에 위치한 95문화성에 Pop-Up 부스를 설치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적극 다가가고 있다.

 ○ 진흥원 관계자는 "중국은 한국 화장품의 제 1 수출국이자 국내기업이 공략해야 할 국가로,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국 화장품이 중국 동북부 지역으로 진출할 수 있는 거점을 확보하길 바란다“며, ”파트너십 구축 및 입점 등 실제 진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ㆍ노력을 하겠으며, 판매장 운영을 통해 한국 화장품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화장품판매장에서 추진하는 소비자 체험세미나, Pop-Up 부스 운영, 왕홍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 한국 화장품의 날 행사 개최, 바이어 매칭 및 제품설명회 등 운영성과는 올해 말 발표할 예정이며, 중국 판매장 운영관련 사항은 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문의 : 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지원팀 장준은 연구원 ☎(043)713-8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