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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이후 중남미 소비 트렌드 변화 및 우리기업 진출전략
작성자 | 관리자 | 카테고리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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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21-09-02 | 조회수 | 1,773 |
출처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
원문링크 | https://news.kotra.or.kr/user/reports/kotranews/20/usrReportsView.do?reportsIdx=12945 | ||
첨부파일 |
요 약
Ⅰ. 코로나19 이후 중남미 주요국 거시경제 및 내수시장 변화
1. 멕시코
2. 브라질
3. 칠레
4. 페루
5. 아르헨티나
Ⅱ. 포스트 코로나 소비트렌드 주요 이슈
1. [이슈1] 중남미 디지털 전환 바람 - 이커머스 성장
2. [이슈2] 결제 다양화 - 신용카드, 언택트 결제 증가
3. [이슈3] 기업의 판매전략 변화 - 디지털화
Ⅲ. 유망 품목
1. 화장품
2. 가전제품
3. 위생용품·의료기기·의약품
4. 스마트 보안제품
5. 대체 운송수단 : 자전거, 오토바이 헬멧 등
Ⅳ. 우리기업 진출전략
1. 기업 설문조사 결과
2. 분야별·국가별 진출전략
요약
□ 코로나19 이후 중남미 주요국 거시경제 변화
ㅇ (멕시코) GDP 8.5%↓, 전체가구 47% 코로나 이후 소득감소, 인구 34% 실업으로 경제 곤란
ㅇ (브라질) GDP 4.8%↓, 실업 13.5%, 1인당 수입 평균치 전년비 4%↓
ㅇ (칠 레) GDP 6.0%↓, 실업 전년비 3.3pp%↑, 1인당 수입 평균치 전년비 16.29%↓
ㅇ (페 루) GDP 16.0%↓, 실업 14.5%↑, 페루인 85%이상 수입감소
ㅇ (아르헨티나) GDP 11.8%↓, 실업 11.0%↑, 가계 49.3% 이상 수입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