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

home 알림마당 기관별 공지사항 전체

URL 주소복사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9-03 조회수 2,173
출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원문링크 https://www.khidi.or.kr/board/view?linkId=48860498&menuId=MENU00100
첨부파일

새로운 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신규 정책과제, ·제도 개선방안 등 제안 모집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보건산업의 경쟁력 향상 및 보건산업 정책에 대한 시민사회 공감대 형성을 위해,2021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9 30()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은 보건산업을 둘러싼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혁신과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현장의 정책 수요를 체계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특히 올해 공모전에서는 보건산업 관련 ESG 대응을 특별이슈로 선정하고, 그 밖에 코로나19 극복, 디지털 뉴딜 등의 분야를 신설하여 국가산업사회적 측면으로 보건산업 정책의 영향력이 확장된 추세를 반영하였다.

* 2020년 특별이슈 : 코로나19 대응 관련 R&D전략의료시스템 개선

 

공모전에 관심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우수과제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진흥원 정책연구 및 신규사업 기획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신규 정책 아이디어 신규사업 건의, 정부정책 개선안, 보건의료 업계의 불합리한 규제 개선 등 보건산업 발전과 관련된 아이디어 및 의견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공모 접수기간은 930()까지이며,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의 정책 제안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으로 아이디어 제안을 제출하면 된다.

 

창의성필요성실현가능성기대효과 등을 평가하여 우수 제안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상과 함께 총 6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향후 진흥원 사업정책 기획에 활용될 예정이다.

* 2021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11월 개최예정)에서 시상

 

진흥원 권순만 원장은 보건산업은 새로운 경제 성장의 원천이자 우리의 건강과 직결되는 산업으로, 국민과 산업 현장의 상상이 실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문의 : 진흥원 보건산업혁신기획팀 박인용 연구원 (043-713-8415)

붙임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