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

home 알림마당 기관별 공지사항 전체

URL 주소복사

[보도자료] 의료기기조합, 하반기‘의료기기 직무능력 향상훈련’ 교육 실시

[보도자료] 의료기기조합, 하반기‘의료기기 직무능력 향상훈련’ 교육 실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9-03 조회수 2,128
출처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원문링크 http://medinet.or.kr/?page_id=2985&uid=817&mod=document#kboard-document

중소 의료기기 협약기업 근로자 전액 무료

□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이하 조합)은 ‘의료기기 중소기업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훈련’ 하반기 교육 일정을 공개했다.



○ 9월부터 12월까지 비대면 방식으로 예정된 이번 교육과정은 의료기기 ▲인허가 ▲품질관리 ▲연구개발 분야로 총 16개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유럽 의료기기 MDR 실무 과정’은 교육 수요를 반영하여 12월에 1회차를 추가로 편성했다.

○ 교육대상은 조합과 협약을 체결한 중소 의료기기 제조업체의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이다. 협약 및 교육 신청은 무료로 진행되며 매월 선착순으로 적합 대상자를 선발한다.

○ 2011년부터 고용노동부 및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공동훈련센터로 지정된 조합은 의료기기 중소기업의 현장 수요를 반영한 직무교육을 매년 시행하고 있다. 산업 종사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해 많은 중소 의료기기 기업들이 혜택을 받고 있다.

○ 조합 황유익 팀장은“작년 초부터 코로나19 장기화 및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실시간 비대면으로 교육을 진행 중임에도 8월 말 기준 수료율이 99.8%에 달하고 있다”며 “하반기 교육에도 많은 수요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 접수는 교육 홈페이지(www.medihrd.or.kr)를 통해 가능하며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