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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3회 알제리 오랑 국제의료기기 전시회 참관기
작성자 | 관리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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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1-04-27 | 조회수 | 2,197 |
출처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
원문링크 | https://news.kotra.or.kr/user/globalAllBbs/kotranews/album/2/globalBbsDataAllView.do?dataIdx=188289&column=&search=&searchAreaCd=&searchNationCd=&searchTradeCd=&searchStartDate=&searchEndDate=&searchC |
- 알제리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SIMEM', 코로나에도 불구 오프라인으로 개최
- 알제리 정부의 현지 제조생산 강화 분위기, 파트너 발굴 시 반드시 고려 필요
작년 코로나로 개최가 취소되었던 오랑 국제의료기기 전시회가 코로나 방역을 준수하며 오프라인으로 전격 개최되었다. 전체 참가 브랜드의 10% 상당이 한국 브랜드로 현지인의 한국산 인지도 및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아프리카 2위의 의료시장을 갖고 있는 알제리는 95%의 의료기기 수요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나 외환부족으로 강력한 자국 생산 강화 정책을 취하고 있는 현지 실정을 감안하여 현지 생산가능 능력이 있는 파트너 발굴이 시장 진출의 선결 조건이 되고 있다.
전시회 개요
전시회 공식 로고
행사명 |
Salon International du Mobilier Hospitalier et de l’Equipement Médical |
기간 |
2021.04.07.(수). ~ 04.10.(토) |
장소 |
오랑 컨벤션센터 (Centre de Convention Oran) |
주최 및 주관 |
EVENCIA |
개최규모 |
24개국 기업의 현지 에이전트 대리 참가, 총 전시면적 12,000평방미터 |
참가업체수 |
98개사 |
한국기업참가수 |
9개사 (한국기업의 알제리 파트너사 부스 참가) |
주요품목 |
의료기기 및 장비, 부품, 의료 소모품 |
웹사이트 |
http://www.simem.info/ |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제리 전국에서 현지 의료기관 및 관련 기업, 정부기관 담당자 등 수천명의 방문객이 찾아 코로나 분위기에도 의료기기 수요가 얼마나 큰 지 실감할 수 있었다. 주말인 금요일 및 토요일에도 개최해 학생 및 일반 시민들도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어 주말 전시장 모습은 훨씬 부산해 보였다.
전시장 전경
올해 역시 한국 의료기기 기업의 파트너사 8개사가 9개 한국 의료기기 브랜드를 전시하였다. 이는 전체 참가기업이 98개인 것을 감안하면 전체 참가 기업의 10%가 한국산 브랜드를 소개한 것으로 알제리 시장에서 앞으로 한국산 제품의 진출이 더욱 활발해 질 것이라는 기대를 가질 수 있었다. 참가 국내브랜드는 EMM, 인바디, SD 바이오센서, 디알테크, 오스테오시스템 등이었다.
인바디 제품 소비자 체험
독일 SIEMENS에서 초음파 검진기를 수입해 현지 유통하는 공식 에이전트이다. 동 사의 Business Manager인 Mr. Abdel BENYAHIA는 “알제리의 의료기기 시장 규모는 연간 약 7억 달러 규모로 일부 의료침대 및 소형 기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약 95% 정도가 수입되고 있다.”라며 아프리카 대륙에서 남아공 다음의 2위의 시장임을 자부했다. 또한 “알제리는 외화부족현상이 심해지면서 고질적인 대금결재 지연 문제가 지속되고 있으나 당사는 자체적인 노하우가 있어서 매번 어렵지만 잘 해결하고 있다. 그러나 알제리 보건부 대상 제품 등록과 갱신에 대한 규정 변경 내용을 확인하기 어려운 등 행정적인 어려움이 있다.”고 말하였다. 알제리 진출 고려하고 있는 한국 기업에 대해서는 “알제리에서는 에이전트의 역할이 매우 크다.”면서 “에이전트를 발굴 시 현지 파트너사의 규모도 중요하나 무엇보다 보건부나 의약품부 업무에 정통한 노하우 있는 기업 발굴이 우선이다.”라고 조언하였다.
SIEMENS Healthineers 부스
자료원: SIMEM 주최자, 전시회 참가기업과의 직접 인터뷰,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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