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

home 알림마당 기관별 공지사항 전체

URL 주소복사

[보도자료] 한.일, 의약품.의료기기 분야 협력방안 모색

[보도자료] 한.일, 의약품.의료기기 분야 협력방안 모색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7-15 조회수 3,965
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원문링크 https://www.mfds.go.kr/brd/m_99/view.do?seq=43579&srchFr=&srchTo=&srchWord=&srchTp=&itm_seq_1=0&itm_seq_2=0&multi_itm_seq=0&company_cd=&company_nm=&page=1
첨부파일

한·일, 의약품·의료기기 분야 협력방안 모색

2019 의료제품 분야 한·일 국장급 회의  공동 심포지엄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7 17() 서울 코엑스에서 일본 후생노동성(MHLW)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PMDA) 의약품·의료기기 분야 최신 규제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제5 한‧일 국장급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회의는 2015 한국 식약처와 일본 후생노동성  체결한 의료제품 분야 협력각서(MOC) 따른 후속조치로서, 양국이 순차 개최하는 방식으로 올해는 우리나라에서 열립니다.

  주요 내용은 GMP 상호 협력 ▲임상시험 GCP 조사관·심사자 전문성 강화 ▲바이오시밀러 제품 공동 심사 ▲필수의약품 공급 협력등이며, 회의는 비공개로 진행됩니다.

 아울러 7 16()에는 양국의 의약품·의료기기 산업 현황을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양국 의약품‧의료기기 관련 협회가 참여하여 ‘제4 한‧일 민‧관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한국)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일본) 일본제약협회, 일본의료기기산업연합회

  주요 내용은 ▲양국 의약품‧의료기기 최신 규제동향 ▲임상시험 제도 개선 ▲재생의료 분야 업계 동향 ▲약가 체계 동향 ▲혁신  체외진단 의료기기 규제 ▲의료기기 본질적 동등성에 대한 규제 정보공유 등입니다.

  이날 행사는 양국 정부 관계자와 의약품‧의료기기 협회 관계자‧회원사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번 국장급 회의와 심포지엄이 양국의 규제 동향을 파악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민건강과 보건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을 확대하는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첨부 > 4 한‧일 민‧관 공동 심포지엄 프로그램


※문의처: 식약처 의료기기정책과 손미정 담당자(043-719-3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