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건복지부

home 알림마당 기관별 공지사항 보건복지부

의료기기 제품화를 위한 연구자와 기관 만남

의료기기 제품화를 위한 연구자와 기관 만남 : 작성자, 카테고리, 등록일, 조회수, 출처,원문링크,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카테고리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등록일 2023-11-28 조회수 419
출처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원문링크 https://www.kmedihub.re.kr/index.do?menu_link=/icms/bbs/selectBoardArticle.do

의료기기 제품화를 위한 연구자와 기관 만남

 

- 2023 범부처 의료기기 제품화 지원 거버넌스 2차 통합포럼 개최 -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2023 범부처 의료기기 제품화 지원 거버넌스 2차 통합포럼’을 온·오프라인에서 개최하였다.
 ○ 이번 포럼은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단장 김법민, 이하 사업단) 및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이하 식약처)와 함께 개최하였고 약 200명이 참여하였다.
 ○ 범부처 사업을 수행하는 연구자 등을 대상으로 거버넌스 지원 추진실적을 공유하고 향후 지원 전략에 대한 소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케이메디허브는‘범부처 의료기기 제품화 지원 거버넌스’*의 운영기관으로 본 사업에서 제품화를 위한 시제품 제작, 인허가를 위한 시험·검사 및 인허가 지원, 유관 기관과 연계한 보험 및 신의료기술평가 관련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 범부처 의료기기 제품화 지원 거버넌스란?
-  케이메디허브, 식품의약품안전처,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보건의료  연구원 - 등 유관기관으로 이루어져, 시제품 제작부터 인허가, 시장 진출을 위한 보험 등재까지 의료기기 사업화 전주기를 - 지원하기 위한 협의체
 
□ 이번 포럼은 △거버넌스 제품화 지원전략 및 현황, △의료기기 전문 분야별 제품화 지원사례, △연구자-협력기관 라운드테이블 미팅으로 총 세가지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었다.
 ○ 케이메디허브는‘전기사용 의료기기에 대한 제품화 지원사례 및 FAQ’를 주제로‘22년부터 범부처 사업 내 수행기관을 지원한 실적 등을 발표하였다.
 ○ 현장에 참석한 수행기업을 대상으로 라운드테이블 미팅을 개최하여 인허가 및 제품화 등에 관한 질의를 청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즉각적으로 반영 할 수 있도록 자문을 제공하였다.
 
□ 포럼에 참석한 업계 관계자는“사업화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 적절한 지원 프로그램을 발견하여 기쁘고, 포럼 동안 진행한 케이메디허브와의 라운드테이블 미팅에서 적절한 성과를 이루어 만족스럽다”라고 평가하였다.
 
□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범부처 사업의 성공은 사업화 성공률로 판가름되며, 케이메디허브는 의료기기 사업화의 한 축으로써 범부처 사업 나아가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을 위해 케이메디허브의 모든 자원을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