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건복지부

home 알림마당 기관별 공지사항 보건복지부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 사업 성과교류회' 개최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 사업 성과교류회' 개최 : 작성자, 카테고리, 등록일, 조회수, 출처,원문링크,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카테고리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록일 2023-11-28 조회수 398
출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원문링크 https://www.khidi.or.kr/board/view?pageNum=1&rowCnt=10&no1=2931&linkId=48903384&menuId=MENU00100&maxIndex=00489033889998&minIndex=00488953109998&schType=0&schText=&schStartDate=&schEndDate=&boardStyle
첨부파일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 사업 성과교류회개최

복지부진흥원, 12.6일 개최,

'의료 인공지능 아이디어 경진대회우수성과도 시상 -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이하 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하 진흥원’)은 오는 12월 6제주에서 "2023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 사업 성과교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보건의료 영역에 인공지능 기술 융합을 위한 상호 의사소통과 협업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이 목표인 이 사업은 복지부와 교육부의 부처 협업을 통해 2022년부터 진흥원이 사업을 주관하고 있으며총 5개 대학의 사업단을 선발하여 지원 중이다.

※ 5개 사업단 대학 부산대서울대성균관대아주대한림대

※ 의과대학-인공지능관련단과대학-병원 간 협업 및 산업계 협업도 수행

 

□ 성과교류회 개최에 앞서 진흥원은 ‘2023 의료 인공지능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신규로 개최하여 학생들로부터 보건의료 현장 문제점에 대한 인공지능(AI) 활용 아이디어를 다양하게 끌어낸 바 있다.


 ○ 이번 "2023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 사업 성과교류회"에서는 총 9개팀의 시상과 함께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3팀의 우수 아이디어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 또한발표된 우수 아이디어 중 후속 연구가 필요한 경우아이디어 실현 연구활동비를 사업단을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 그리고 성과교류회에서 사업단별 융합인재 양성 교육 혁신 사례 및 학생들의 프로젝트 참여 사례 발표가 있은 후에 미래 인재를 배출하기 위한 대학의 역할에 대해 전문가들의 패널토론도 진행된다.

 

 ○ 특히싱가포르 난양공대 박승민 교수의 인공지능 스마트 변기 연구개발 활동 경험과 보건의료 분야 인공지능 기술의 다양한 적용 가능성에 대한 강연도 마련되어 있다.

※ 미국 스탠포드 의대에서 수행한 인공지능 관련 연구로 이그노벨상 수상

※ (강연주제) Smart Connected Health: Artificial Intelligence and Advanced Data Science

 

□ 진흥원 차순도 원장은 "바이오헬스 분야에서 AI의 융합은 혁신을 위한 필수적인 변화과정이다.", "5개 사업단을 통해 양성된 융합인재가 혁신 실현에 기여하고또 그 성과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언급했다.

 

□ 한편성과교류회에 관심 있는 분들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행사 참석을 통해 의료 인공지능 분야에서의 융합인재 양성과 혁신에 대한 의미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문의 진흥원 바이오헬스인재양성센터 김현지/김준수 연구원 ☎ (043)713-84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