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건복지부

home 알림마당 기관별 공지사항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평가·인증제도 중국 홍보회 성황리 운영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평가·인증제도 중국 홍보회 성황리 운영 : 작성자, 카테고리, 등록일, 조회수, 출처,원문링크,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카테고리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록일 2023-11-28 조회수 453
출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원문링크 https://www.khidi.or.kr/board/view?pageNum=1&rowCnt=10&no1=2929&linkId=48903375&menuId=MENU00100&maxIndex=00489033889998&minIndex=00488953109998&schType=0&schText=&schStartDate=&schEndDate=&boardStyle
첨부파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평가·인증제도 중국 홍보회 성황리 운영

7회 하이난 국제보건산업엑스포 및 전시회 KAHF 홍보관 운영 -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하 진흥원)은 지난 11월 17~20일 중국 하이난에서 개최한‘2023 7회 하이난 국제보건산업엑스포 및 전시회에서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평가·인증제도(이하 KAHF*) 홍보관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 KAHF: Korean Accredited Hospitals for serving Foreign patients

 

 ○ KAHF 인증제도는 외국인환자를 대상으로 우수한 국제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에 대한민국 정부가 평가·인증하는 제도로이번 KAHF 홍보관은 외국인환자 유치실적 상위국가인 중국 내 홍보를 통해 KAHF 제도의 국제적 인지도 제고를 위해 총 13개 인증기관(참고1)이 참여하였다.

 

 ○ 또한 KAHF 홍보관에서는 KAHF 인증제도와 더불어 참여 의료기관별 외국인환자 특화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는 등 4일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특히 첫째날 류샤오밍(刘小明) 하이난성 성장싱보(邢博) 중국 중앙방송국 부주임가오푸(高福중국의학협회 부회장 등이 방문하여 현지 하이난 언론매체의 큰 주목을 받았다.

 

□ 이번 중국 홍보회에 참여한 의료기관은 기관별 우수한 외국환자 대상 서비스와 진료과목을 홍보하여 4일간 약 천여명이 방문하였다.

 

 ○ 특히 올해 시작된 4주기는 조선대병원원광대병원 등 상급종합병원 2곳을 포함하여 총 6개 기관이 KAHF 신규 인증기관으로 홍보관에 참여하여 우수한 한국 의료서비스를 알렸다.

 

 ○ 전시회 참여와 더불어 진흥원은 지난 15일 하이난 보아오러청 국제의료관광선행구 및 중국 보아오러청 일령생명양호센터와의 회의를 통해 양국 의료기관의 상호 환자 유치 등 코로나 이후 중단된 양국 협력 기반을 마련하였다.

 

 ○ 진흥원 국제의료전략단 김미희 팀장은 중국 의료관광산업은 아주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특히 하이난성은 중국 유일의 국제의료관광선행구를 가지고 있는 곳이라며, “작년 방한 외국인환자 수는 약 25만명이며 그 중 중국 환자는 약 44천명으로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장인 만큼 이번 하이난 국제보건산업엑스포에서 KAHF 인증제도와 인증기관 홍보를 통해 양국의 더욱 활발한 교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진흥원 중국지사 백승수 지사장은 우리 KAHF 홍보관에 류샤오밍 하이난성장이 방문하고 하이난성 현지 언론의 많은 관심을 받은 만큼 향후 한-중 보건의료 및 보건산업의 발한 협력이 기대되며중국지사에서도 실질적인 협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제의료인프라지원팀 김현진 책임연구원
                 (hjkim@khidi.or.kr, 043-713-8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