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건복지부

home 알림마당 기관별 공지사항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의 해외진출 시 필요한 법률정보를 쉽고 빠르게!

의료기관의 해외진출 시 필요한 법률정보를 쉽고 빠르게! : 작성자, 카테고리, 등록일, 조회수, 출처,원문링크,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카테고리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록일 2023-08-16 조회수 1,203
출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원문링크 https://www.khidi.or.kr/board/view?pageNum=1&rowCnt=10&no1=2864&linkId=48899438&menuId=MENU00100&maxIndex=00488994389998&minIndex=00488914829998&schType=0&schText=&schStartDate=&schEndDate=&boardStyle
첨부파일

의료기관의 해외진출 시

필요한 법률정보를 쉽고 빠르게!

진흥원,주요국 의료인 면허 및 의료기관 설립에 관한 법률 안내서발간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하 진흥원)은 해외진출을 준비하는 의료기관 종사자들이 해외 법률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2023년 주요국 의료인 면허 및 의료기관 설립 관련 법률 안내서(이하 안내서) 발간했다.

 

□ 본 안내서는 한국 의료인이 해외 국가에서 면허를 취득하는 절차 및 활동에 관한 법률과 의료기관 설립에 관한 법률로 크게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 세부적으로 의료인 면허 관련 법에는 한국 의료인의 해당국 면허 인정 가능 여부 의료인 면허 취득 절차 및 관련 법규 외국 의료인력의 의료활동 관련 법에 관한 내용이 있으며, 의료기관 설립 관련 법에는 외국자본이 의료기관 설립 및 운영에 투입 가능 여부 민영 의료기관의 설립 가능 여부 외국인의 의료기관 개원 관련 절차 및 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 ’22 12, 10개국을 대상으로 발간된 바 있는 본 안내서는 올해는 기존 국가에 이어 8개국을 대상으로 의료인 면허 취득 및 의료기관 설립에 관련 절차와 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이번 안내서에는 미국캐나다일본싱가포르아제르바이잔우즈베키스탄조지아카타르가 포함되었다.

 

안내서별 정보제공 국가 >

구분

국가

’22년 안내서

UAE, 러시아말레이시아몽골베트남사우디아라비아, 인도네시아중국카자흐스탄태국

’23년 안내서

미국캐나다일본싱가포르아제르바이잔우즈베키스탄, 조지아카타르

 

□ 진흥원 국제의료전략단 홍승욱 단장은 의료인 면허와 의료기관 설립에 관한 법률은 의료기관의 해외진출 전략수립 및 사업추진에 반드시 필요한 정보이다.”, “현지 언어로 되어있는 여러 법령을 의료기관 종사자들이 쉽고 빠르게 접근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본 안내서를 발간하였으며향후에도 의료기관의 해외진출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법령을 지속적으로 조사하여 안내서로 발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안내서는 진흥원 대표 홈페이지(www.khidi.or.kr) 또는 국제의료정보포털(www.medicalkorea.or.kr/ghip)에서 무료로 열람 및 다운로드할 수 있다.

 

    ※ 문의 진흥원 국제의료시장분석팀 김은결 연구원 (043)713-8923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