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건복지부

home 알림마당 기관별 공지사항 보건복지부

[보도자료] 세종메디칼-의료기기조합, 영락의료과학고에 엑스레이 기부

[보도자료] 세종메디칼-의료기기조합, 영락의료과학고에 엑스레이 기부 : 작성자, 카테고리, 등록일, 조회수, 출처,원문링크,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카테고리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등록일 2021-08-26 조회수 1,742
출처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원문링크 http://medinet.or.kr/?page_id=2985&uid=729&mod=document#kboard-document

ㅇ□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이하 조합)은 조합원사인 ㈜세종메디칼이 디지털 엑스레이 2대를 영락의료과학고등학교에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 지난 24일 영락의료과학고 의료비즈니스체험관에서 진행된 기부 행사에는 ㈜세종메디칼 조성환 대표이사, 영락의료과학고 정연 교장, 조합 안병철 전무이사직무대행이 참석했다.

□ 영락의료과학고는 의료과학분야 특성화고등학교로써 보건간호과, 의료비즈니스과, 의료IT과, 3D콘텐츠디자인과 총 4개 학과를 두고 있으며 매년 의료분야에 다양한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전문대학 못지않은 시설을 갖추고 있지만, 엑스레이 장비가 없어 실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 조합은 이런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엑스레이 장비를 구할 방법을 모색하였고 마침내 ㈜세종메디칼이 보유하고 있던 디지털 엑스레이를 영락의료과학고에 기부할 수 있게 됐다.

○ 2011년 영락의료과학고와 산·학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으로 인연을 맺은 조합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취업 연결 지원 등을 통해 의료기기산업 인재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 영락의료과학고 정연 교장은 “㈜세종메디칼과 조합의 지원으로 학생들의 교육 수준이 한 단계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훌륭한 인재를 키워내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이바지할 것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조합 안병철 전무대행은 “대한민국 의료기기산업을 이끌어 갈 미래의 인재들을 도울 수 있어 정말 기쁘고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영락의료과학고에 필요한 부분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