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타

home 알림마당 기관별 공지사항 기타

2017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 국제의료기기 전시회 참가기업 모집 재공고

2017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 국제의료기기 전시회 참가기업 모집 재공고 : 작성자, 카테고리, 등록일, 조회수, 출처,원문링크,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카테고리 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등록일 2017-02-09 조회수 3,800
출처 글로벌전시포털
원문링크 http://gep.or.kr/support/notice-participation/-%EC%9E%AC%EA%B3%B5%EA%B3%A0-2017-%EB%82%A8%EC%95%84%ED%94%84%EB%A6%AC%EC%B9%B4-%EC%9A%94%ED%95%98%EB%84%A4%EC%8A%A4%EB%B2%84%EA%B7%B8-%EA%B5%AD%EC%A0%9C%
첨부파일

2017 남아공 요하네스버그 국제의료기기 전시회
(Africa Health 2017) 참가기업 모집 안내



       KOTRA와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은 2017년 6월 07일 ~ 09일 (3일간)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에서 개최되는
‘2017 남아공 요하네스버그 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기업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전시회 개요 및 특징

□ 전시회 개요
 o 전시회명 : 2017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 국제의료기기 전시회
                   (Africa Health 2017)
 o 기간/장소 : 2017. 6. 07(수) ~ 6. 09(금) (3일간)
                     남아프리카공화국 갤러거 컨벤션센터
                    (Johannesburg Gallagher Convention Center)
 o 전시품목 : 의료기기 전반
 o 주      최 : INFORMA
 o 개최규모 : 62개국 8,037 ㎡ (2016년 기준)
 o 개최주기 : 매년
 o 홈페이지 : www.africahealthexhibition.com

□ 전시회 특징
 o 남아프리카공화국 뿐 아니라 아프리카 전체 의료기기시장 진입을 위한 교두보가 될 수 있는 의료기기전문 전시회


2. 한국관 참가개요

 ㅇ 모집업체 수 : 약 9개사 내외 
 ㅇ 참가연혁 : 2011년부터 2017년 7회째
 ㅇ 한국관 면적 : 90㎡
 ㅇ 부스신청단위 : 기본 1개 부스 100s/f (약 9.3㎡) (최대 2부스)
 ㅇ 한국관 위치 : Hall 2, 2E30에 위치 예정



3. 참가신청 및 참가비 납부

□ 참가 신청
 o 신청기간 : 2017.01.02.~2017.02.22(수)
 o 신청방법 : 아래의 세 가지 신청을 모두 완료해야 함
  1) KOTRA 해외전시회 전시포털(gep) 사이트 온라인 등록 (www.gep.or.kr)
   *글로벌역량진단평가 연 1회 작성 必 / 수출 1회 이상 수출기업 체크, 없으면 내수기업 체크
  2) 첨부된 파일(참가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아래 메일주소로 송부
   *회신처 :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해외사업팀 황유익 사원
                 TEL. 070-8892-3833 / MAIL. hyi@medinet.or.kr
  3)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으로 신청기간내에 참가신청금 납부
   *참가신청금을 참가신청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불참으로 간주
    (총 참가비가 아닌 참가신청금 400만원 선납부 必)
   *접수 문의처
      전시회 관련 문의 :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전시포털 사이트(GEP), 국고지원 관련 문의 : KOTRA 본사

 □ 참가비
     1)  총 참가비 : 470만원(예정)(1부스, 9㎡ 기준)
         * 위 금액은 이미 국고지원이 들어간 금액으로 1부스당 원래 금액은 약 두배가량.
     2)  참가비 내역 : ① 임차료, ② 장치비(기본 장치품은 바항 참조), ③운송비
        ※ 운송비 : 1부스당 1CBM한도 전시품 편도운송(해상운송) 및 현지통관수속 지원
                         (서울->요하네스버그 전시장까지)
     3)  해외 체제비 및 여행경비, 개별 장치 옵션, 통관시 관세 등은 각 회사 부담
     4) 납부방법 : 신청금은 참가신청서 제출과 동시에 입금 조치 요망
         o 참가신청금 : 400만원 / 2017년 02월 22일(수) 까지
         o 잔  금 : 약 70만원 / 2016년 3월 말 예정
          *확정 잔금과 납부날짜는 추후 통보이며 주최측, 환율변동 등 사정에따라 변경될 수 있음.
          *미선정 시 참가신청금 환불, 선정 후 업체 측에서 취소 시 신청금 환불 불가
     5) 입금방법 : 하나은행, 280-910009-42404, 예금주 :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4. 지원사항

 o 한국관 부스임차, 전시회 참가에 따른 주최측 서류제출 등의 행정지원
 o 한국 공동관 홍보 부스 설치 및 운영(디렉토리 제작 및 배포)
 o KOTRA 무역관을 활용하여 관심바이어 리스트제공
  *관심바이어 리스트만 제공, 업체가 직접 바이어와 컨텍
 o 1개사 1부스 (100 s/f) 기준 임차료, 부스장치 공사비의 50% 이내지원
  * 최대 2부스까지 지원 가능. 단, 업체신청이 과다할 경우 1부스로 조정될 수 있음
  *기본 제공물(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 바닥카펫, 기업명보드, 스폿라이트(6개), 형광등(1개), 테이블(1개), 의자(4개),전시대(가로1m, 최대3개),
      콘센트(1개), 전기(1kw), 쇼케이스(1개)
  *기본제공이외 업체별로 추가 장치는 각 업체 부담임
 o 현지 사전간담회 및 시장 설명회 개최
 o 한국관 공식협력사 선정(장치사, 운송사, 여행사)
  - 호텔 및 항공 단체예약 행정지원(항공 및 체재비, 기타 비용은 개별 부담)
 o 편도(서울 → 전시장) 운송비(30kg 이내) 지원
  * 단, 상기 내용들은 국고보조금 확정 후 지원내역 확정


5.  업체선정

 o 소정의 선정기준에 의거하여 한국바이오협회, KOTRA 본사, KOTRA 무역관 공동 심사 (필요시 관련서류 제출)
 o 선정결과는 참가신청이 종료된 후 약 2~4주 소요되며 지연될 수 있음


6. 추진일정(예정) 

external_image

 *일정은 현재 예정이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7. 참가문의

o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황유익 사원
    (e-mail : hyi@medinet.or.kr, Tel : 070-8892-3833, Fax : 02-467-1428)

o KOTRA 본사 해외전시팀 정나은 / 서희현 대리
    (e-mail : nani@kotra.or.kr / mnshh26@kotra.or.kr
    Tel : 02-3460-3275/3263 , Fax : 02-3460-7916)

o KOTRA 로스앤젤레스 무역관 허현준 차장
    (e-mail : hjheo@kotra.or.kr, Tel : 27-11-784-2941, Fax : 27-11-784-2983)



 □ 의료기기 수입동향
  ○ 최근 2년간 의료기기 관련 수입통계

〈남아공 의료기기 주요 수입현황(HS code 9018류)〉

  <자료원 : WTA>


 □ 수입관련 제도
  ○ 필수 인증 현황
   - 남아공 자체 인증인 SABS(South Africa Boureu of Standards)의 인증이 필요함
   - 남아공은 유럽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어 유럽의 인증인 CE마크 인증을 획득한 제품의 경우

     현지 마케팅에 매우 유리하게 작용함

 

□ 남아공 시장 진출 전략
  ○ 타켓 고객층을 선정
   - 대리점 : 각 제조사별로 주요 업체들은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어 제품 구매 및 사후관리에 유리한 요소로 활용 됨
   - 중고제품 : 고가제품의 경우 구매시 고가비용과 유지보수에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남아공에서는 의료기기 임대 시장도 활발함
   - 단품제공이 아닌 통합 서비스(Full Package)를 제공할 수 있는 공급자가 유리하며,

      A/S 및 구매업체에 대한 교육등의 조건 또한 중요한 요소로 작용됨
   - 소비자는 비용대비 성능을 고려하고 있으나 조달 및 A/S가 요이한 업체를 선호하고 있음
   - 남아공시장은 가격보다는 품질위주의 시장으로 미국(FDA인증)과 유럽(CE마크)에서 인증된 제품을 선호함


 □ 높은 유통 마진율
  ○ 남아공은 과거 인종차별 정책으로 오랜 기간 UN의 경제제재를 받았다.

      이러한 경제제재는 남아공 사장을 공급자 중심시장으로 변모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는 경제제재 하에서는 공급을 확보하는 것이 우선이며 소비는 그 다음 문제이다.

      이 같은 공급자 중심의 관행은 경제제재 조치가 해제 된지 1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남아있다.

      이로 인해 유통단계별로 높은 마진율이 있어 수입제품의 최종 소비자 가격은 수입가격의 2~3배 수준
 
  ○ 우리 업체의 경우 남아공 수입상품의 소비자 가격이 매우 높은 것을 보고 자사 제품의 가격경쟁력이

      충분할 것으로 생각해 바이어와의 상담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남아공 현지 제품가격과 바이어가 요구하는 가격이 크게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수출가격

      결정 시 시장가격과 함께 높은 유통 마진율을 고려해야 함


 □ 독점 에이전트제도 정착
  ○ 남아공은 부문별로 독점 에이전트 제도가 정착돼 있어 남아공 바이어들 대부분이 상담 시

      독점 에이전트권을 요구한다. 이와 관련 이들이 내세우는 논리는 남아공이 아직 시장 규모가 크지 않아

      복수 수입상에게 제품을 공급할 경우 시장을 제대로 관리할 수 없다는 점이다.

      남아공 시장은 일반적으로 요하네스버그, 더반, 케이프타운 등 3대 권역으로 나뉜다.

      각 지역에 독점 에이전트 또는 동종 업종 간 정보교환이 빨라 특정 에이전트와의 상담결과가

      다른 바이어에게도 알려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다시 말해 바이어 간 경쟁을 유발해 유리한 조건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은 남아공에서는 잘 통하지 않음

 

□ 남아공 시장 진출 시사점
  ○ 남아공 전국에 체인망을 가지고 있는 의료기기 업체를 중심으로 하여 마케팅을 전개할 필요가 있음.

      특히 미국, 유럽에서의 인증을 받은 제품의 경우 현지 마케팅에 유리한 바, 바이어 상담 시 반드시 구비해야함


※원문을 확인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홈페이지 바로가기 (전시회 참가신청 바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