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

home 알림마당 기관별 공지사항 전체

URL 주소복사

초음파 첨단의료기술 교류회 개최

초음파 첨단의료기술 교류회 개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7-27 조회수 1,176
출처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원문링크 https://www.kmedihub.re.kr/index.do?menu_link=/icms/bbs/selectBoardArticle.do

초음파 첨단의료기술 교류회 개최

- 초음파-나노 입자 융복합 연구 병원 기관과의 협력 방안 마련 -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7월 12일(수) 초음파-나노 기술 융복합에 대한 초음파 첨단의료기술 및 의료기기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 10억분의 1미터인 나노미터 크기의 물질을 다루는 나노 기술은 에너지, 첨단소재, 의료 등 분야에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으며, 초음파와 연계된 나노 기술은 초음파 조영제, 환자 맞춤형 약물 전달, 부작용을 최소화한 치료기술 등의 주제로 연구되고 있다.
○ 이번 세미나에서는 초음파와 나노 입자를 활용해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약물 전달력을 높이는 치료기술을 세부 주제로 케이메디허브, 서울아산병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연구진이 발표를 하였다.
○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이은희 부장은 초음파 뇌혈관장벽 개통기술 및 이에 대한 안전성, 유효성 분석 결과에 대해 발표를 하였다.
○ 서울아산병원 핵의학과 이동윤 교수는 빌리루빈을 활용한 나노 입자 및 이를 활용한 초음파 진단·치료기술 개발에 대해 발표하였고,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바이오이미징팀 나희경 박사는 실리카 나노 입자 및 이를 활용한 약물전달, 초음파 진단·치료기술 개발에 대해 발표하였다.
○ 또한, 세 기관의 연구그룹의 융복합 연구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 세미나의 내용 및 주요 결과를 바탕으로 수행하고 있는 집속초음파 뇌혈관장벽 조절 기술과 나노 기술을 연계한 융복합 연구개발 및 첨단의료기술, 의료기기 제품화, 임상 현장 적용을 차질 없이 수행할 계획이다.
 
□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첨단의료기술 및 의료기기 개발에 있어서 다학제간 연구는 최근의 중요한 흐름 중 하나이고, 나노 기술은 잠재 가능성이 높은 첨단기술”이라며, “앞으로 케이메디허브가 초음파와 나노 기술이 융복합된 의료기술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