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

home 알림마당 기관별 공지사항 전체

URL 주소복사

국제관으로 더 풍성해진 2회 KOAMEX

국제관으로 더 풍성해진 2회 KOAMEX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6-20 조회수 977
출처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원문링크 https://www.kmedihub.re.kr/index.do?menu_link=/icms/bbs/selectBoardArticle.do

국제관으로 더 풍성해진 2회 KOAMEX

- 6월 30일부터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취업박람회 동시 개최해 구직자 유인 -
- 태국·대만·도미니카 등 국제관, 디지털 의료기기 특별관 운영해 의료산업 한눈에 -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3일간 KOAMEX(코아멕스, 대한민국 국제 첨단의료기기 및 의료산업전)를 대구 엑스코(EXCO) 동관에서 개최한다.
 ○ 올해 2번째 개최하는 KOAMEX는 매년 대구에서 열린 메디엑스포와 동시개최되며, 한강 이남 최대 의료산업전을 표방하는 전시회이다. 올해도 의료관련 다양한 부대행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 KOAMEX는 대구광역시와 케이메디허브가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산업통상자원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식품의약품안전처·한국보건산업진흥원·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후원한다.
 
□ 올해 KOAMEX의 주목할 점은 3가지다. 국제 전시회에 걸맞는 해외 참관, 세계적 트렌드인 디지털 의료기기 분야의 연구개발 한눈에 관람, 의료분야 인력채용 활성화 세 가지다.
 ○ 2023년 KOAMEX 전시회는 첫째, 태국·대만·도미니카 등이 참가하는 국제관을 운영, 국제행사로 거듭난다.
 ○ 국제관은 태국 타마삿 대학교, 대만 FaceHeart 기업, 도미니카 등 기존 케이메디허브와 업무협약을 맺었던 국가들이 실제 박람회에 참여하여 해외 산학연 약 60개 바이어가 참가한다. KOAMEX도 전년보다 규모상으로 더욱 풍성해지고, 국제 행사에 어울리는 행사가 될 예정이다.
 ○ 이 밖에도 글로벌 굴지의 기업인 GE헬스케어 초청세미나(7월 2일(일) 13:30~ 16:00, 엑스코 동관 세미나3실), 메드트로닉 나탈리 비라그 수석과학자가 ‘의료기기산업의 혁신과 국제협력’을 주제로 포럼(6월 30일(금) 10:00~12:00, 엑스코 동관 세미나1실)을 준비중이다.
 ○ 둘째, 최근 주목받는 디지털 의료기기 특별관을 운영, 현장에서 국내 디지털헬스케어의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다.
 ○ 특히 특별관에는 케이메디허브의 지원을 받아 불면증 치료기기를 개발하고 혁신의료기기 지정까지 받은 웰트㈜ 등 기업 14곳이 공동 참가한다. 디지털의료기기의 허들이었던 인허가 문제를 케이메디허브를 통해 어떻게 지원받을 수 있는지 상담도 가능하다.
 ○ 셋째, 취업박람회를 동시에 개최하여 기업들에게 인재 채용 기회를, 구직자들에게는 의료기업에 취업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케이메디허브는 기업과 지역 경제활성화의 중요한 요소인 인재채용을 위해 대구개발연구특구와 함께 취업박람회를 마련했다. 박람회와 동시 개최되는 ‘KOAMEX-INNO Job Fair’는 의료 기업들이 참가해 입사상담부터 현장채용까지 진행한다. 모의 면접 및 서류 검토, 면접용 메이크업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계획 중이다.
 
□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두번째 KOAMEX 전시회의 성패에 향후 KOAMEX의 미래가 걸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전사적으로 전시회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며
 ○ “태국이나 도미니카에서도 대한민국과 의료산업을 논의하기 위해 찾아오는 곳이 대구 케이메디허브가 된 만큼, 국내 대표 의료클러스터로서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