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

home 알림마당 기관별 공지사항 전체

URL 주소복사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중동시장 수출 판로 개척 지원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중동시장 수출 판로 개척 지원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2-09 조회수 1,298
출처 보건복지부
원문링크 http://www.mohw.go.kr/react/al/sal0301vw.jsp?PAR_MENU_ID=04&MENU_ID=0403&page=1&CONT_SEQ=370131
첨부파일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중동시장 수출 판로 개척 지원
- 2022 UAE 아랍헬스 의료기기 박람회 국산 의료기기 통합전시관 운영 -

□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1월 24일(월)부터 27일(목)까지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에서 열린 “아랍헬스 2022 의료기기 전시회(이하 ‘아랍헬스’)”에서 ‘한국 의료기기 통합 전시관’을 운영하여 국산 의료기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국내기업의 중동시장 진출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 아랍헬스(Arab Health)는 세계 4대 의료기기 전시회 중 하나로 중동 보건의료시장의 성장에 따라 매년 규모가 확대되고 있으며, 전 세계 3,500여 개 의료기기 기업이 중동시장 진출을 위해 참가하였다.

 ○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중동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위해 2019년부터 아랍헬스 전시회에서 한국 의료기기 통합전시관을 운영해왔으며, 올해는 국내 15개 기업이 통합전시관에 참여했다.
□ 이번 한국 의료기기 통합전시관에는 주로 수술실에서 사용하는 국산 의료기기를 전시하여 국산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 전동식 수술대, 무영등, 복강경 수술기, 환자감시장치, 의료용 모니터 등 국내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기업 제품을 전시하여, 중동지역 구매자뿐만 아니라 이라크 보건청, 아랍에미리트 셰르자 병원 등 현지 기관들의 관심을 받았다.

 ○ 또한, 수술실 의료기기와 더불어, 디지털 헬스케어기기 구역(Zone)에서는 스마트병원 모니터링 솔루션, 스마트 청진기 등 4개의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을 전시하여, 국내 의료분야 정보통신기술(ICT) 융합기술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 ‘한국 의료기기 통합전시관‘ 개요 >

▪ (명칭) 한국 의료기기 통합전시관(Korean Medical Devices Showroom)

▪ (기간) 2022년 1월 24일(월) ∼ 27일(목)

▪ (장소) Arab Health 2022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 전시장 Hall Z3 D50

▪ (주최) 보건복지부

▪ (주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 (참여 규모) JW홀딩스, LG전자, 리브스메드 등 15개사 참여
   ※ 전시 품목: 무영등, 전동식수술대, 의료용모니터, 복강경수술기 등

 

□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이번 아랍헬스 상담건수는 144건으로 약 736만 달러 규모이며, 이를 통해 국산 의료기기에 대한 해외 수요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보건복지부 양윤석 보건산업진흥과장은 “우리나라의 코로나19 대응역량은 전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만큼, 지금이 보건의료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의료기기 기업이 국제 시장에 진출하여 성장할 수 있는 적기로 보인다.”라며,

 ○ “해외 진출 기반이 되는 국제적인 구매수요가 기업 성장으로 연결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황성은 의료기기화장품산업단장은 “코로나19 유행이 장기화되어 국내기업이 해외 진출에 어려움이 겪고 있는 만큼, 올해에도 아랍헬스를 시작으로 국내기업들의 수출 판로 개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붙임 > 1. 한국 의료기기 통합전시관 참여기업 명단2. Arab Health 2022 전시회 개요3. Arab Health 2022 현장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