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건복지부

home 알림마당 기관별 공지사항 보건복지부

2023년 첫 K-MEDI hub 리더스포럼 개최

2023년 첫 K-MEDI hub 리더스포럼 개최 : 작성자, 카테고리, 등록일, 조회수, 출처,원문링크,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카테고리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등록일 2023-03-07 조회수 792
출처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원문링크 https://www.kmedihub.re.kr/index.do?menu_link=/icms/bbs/selectBoardArticle.do

2023년 첫 K-MEDI hub 리더스포럼 개최

- 국가 미래 감염병 대응체계 구축에 있어 케이메디허브의 역할 논의 -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23일 케이메디허브 대강당에서 2023년 첫 번째 K-MEDI hub 리더스포럼을 개최했다.
 ○ K-MEDI hub 리더스포럼은 국내 의료산업 전문가들의 집단지성을 결집하고 활용하여 국가 현안과 의료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작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다.
 ○ 이번 14회차 포럼에서는 위드 코로나 시대가 본격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포스트 감염병 대응 체계 구축의 중요성과 방향에 대하여 산학연병 전문가들의 논의가 이루어졌다.
 ○ 포럼에는 강대식 국회의원(대구 동구을)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전윤종 원장의 축사와, ㈜코비바이오, ㈜제이에스테크윈, ㈜써지덴트, ㈜인코아, ㈜줌랩 등 첨복단지 및 지역 혁신 기업의 참여로 국내 및 지역보건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활발한 논의를 펼쳤다.
 
□ 강연 연사인 류근혁 서강대 특임교수(前 보건복지부 차관)는 “미래 감염병 대응에 있어 의료산업 육성 국가 클러스터인 케이메디허브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 “지난 코로나 팬데믹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선제적 대응과 조기극복, 그리고 위기를 활용한 기회 창출 방안 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2023년 K-MEDI hub 리더스포럼은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대학, 기업, 정부 등과의 네트워크 협력을 통해 국가 의료 산업 발전과, 국민 건강 등 보건분야 전반에 대한 이슈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