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건복지부

home 알림마당 기관별 공지사항 보건복지부

대구로 모이는 디지털 헬스케어 실증지원사업

대구로 모이는 디지털 헬스케어 실증지원사업 : 작성자, 카테고리, 등록일, 조회수, 출처,원문링크,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카테고리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등록일 2023-01-26 조회수 1,010
출처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원문링크 https://www.kmedihub.re.kr/index.do?menu_link=/icms/bbs/selectBoardArticle.do

대구로 모이는 디지털 헬스케어 실증지원사업

- 디지털 헬스케어 실증지원 사업 참여기업 뉴다이브 경기도 떠나 대구로 본사 이전 -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에서 총괄하고 있는 디지털헬스케어 실증지원 사업참여 기입인 뉴다이브가 대구로 본사 이전을 하였다.
 ○ 케이메디허브는 2026년까지 5년간 보건복지부와 대구시로부터 총 15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인프라 지원과 실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디지털헬스케어 실증지원 사업은 디지털치료제 기업 제품의 시범보급 및 임상을 지원하는 과제로 현재 12개 컨소시움이 참여하고 있다.
 ○ 참여 기업인 뉴다이브는 발달장애 중 하나인 자폐 스펙트럼 장애 아동을 위한 사회성 치료 디지털 치료기기를 개발하는 회사로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시험을 2023년에 준비 중이다.
 ○ 뉴다이브는 경기도에서 대구로 본사를 이전함에 따라 지역 우수 연구인력 유치, 지역 대형병원과의 공동연구 등에 있어서 시너지 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 양진영 이사장은 “디지털 헬스케어 실증사업으로 참여하고 있는 수도권 기업이 케이메디허브에 입주함에 따라 우리의 우수인력 및 장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연구에 어려움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도움을 드릴 것이다”라고 밝혔다.
 ○ 조성자 뉴다이브 대표는“첨단의료기기에 대한 우수한 개발 역량과 지원서비스를 보유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 입주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 또한 “케이메디허브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발달장애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혁신 디지털 의료기기의 개발을 앞당겨 자폐성 장애를 포함한 발달장애 아동 및 청소년의 치료 접근성 향상에 기여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