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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명자료]"식약처는 브로커?...의료기기 한국피해자 '하등민' 취급 여전" (뉴스타파 2019.4.3.자 보도에 대한 해명)

[해명자료]"식약처는 브로커?...의료기기 한국피해자 '하등민' 취급 여전" (뉴스타파 2019.4.3.자 보도에 대한 해명)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4-04 조회수 5,342
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원문링크 http://mfds.go.kr/brd/m_100/view.do?seq=43041&srchFr=&srchTo=&srchWord=&srchTp=&itm_seq_1=0&itm_seq_2=0&multi_itm_seq=0&company_cd=&company_nm=&page=1
첨부파일

식약처는 브로커?...의료기기 한국피해자‘하등민’취급 전”

[뉴스타파 2019. 4. 3. 보도에 대한 해명]


 19 4 3 뉴스타파가 보도한 『식약처는 브로커?...의료기기한국피해자 ’하등민‘ 취급 여전』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해명합니다.

 

1. 기사 내용

  피해자, 업체, 식약처 공무원 3 회동, 보상 협의(식약처 브로커?)

  식약처는 리콜 제도 개선에 대한 의지는 보이지 않음

  해외에서는 보상 절차 한창, 국내 환자들은 여전히 ‘하등민’ 취급

  식약처는 여전히 보상 프로그램 미등록 상태인 105명의 환자는 지금까지 연락이 되지 않고 있다고 해명

 

2.  보도내용에 대한 식약처의 입장

  식약처는 환자가 적절한 보상을 받을  있도록 업체와 피해  협의 자리 마련  국민의 편에 서서 적극적인 행정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활한 피해 보상 제도를 체계적으로 마련하기 위해 정책연구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현재 해당 제품에 대한 피해 환자 보상 프로그램은  세계가 동일합니다.

   - 다만, 미국에서는 일부 환자가 집단소송을 통해 고액의 합의금 받은 것입니다.

  식약처 13년부터 보상 프로그램 미등록 환자에 대해 안전부와 협력하여 주소 확보  우편, 유선, 현장방문 등을  적극 통보하는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  결과 지금까지 321  216명이 보상 프로그램에 등록하였으며, 미등록 환자 105명은  49, 등록거부  49, 거주지 불명 3 외국인 4명으로 악하고 있습니다.


문의처: 식약처 의료기기안전평가과 담당자(☎043-719-5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