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

home 알림마당 기관별 공지사항 전체

URL 주소복사

[보도자료] 코로나 시대에 맞선 한국 의료기기, 끊임없는 공략으로 중동시장 진출 재도약

[보도자료] 코로나 시대에 맞선 한국 의료기기, 끊임없는 공략으로 중동시장 진출 재도약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1-28 조회수 1,118
출처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원문링크 http://medinet.or.kr/?page_id=2985&uid=2264&mod=document#kboard-document

□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이하 조합)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을 받아 지난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제47회 UAE 두바이 의료기기 전시회(Arab Health 2022)’에 한국관을 구성하여 참가했다.

○ UAE 두바이 의료기기전시회(Arab Health)는 중동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전시회로 두바이 국제 컨벤션 전시센터(Dubai Interational Convention and Exhibitiom Centre)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전시회는 약 70,000sqm의 면적, 카테고리별 15개의 전시홀에 68개 국가에서 3,500개 기업이 약 4,000종의 의료기기를 출품하였고, 전시회 기간 중 약 60,000여명 참관객이 전시장을 방문했다.

○ 금번 전시회 개막식에는 두바이 왕세자 Hamdan bin Mohammed Al Makroum이 참석하여 Arab Health 2022의 개막을 축하하였다.

○ 한국관은 조합 주관으로 61개 기업이 오프라인 한국관에 참가하였고, 한국관을 비롯해 대구테크노파크(10개사), 원주테크노벨리(11개사),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대전 12개사), 보건산업진흥원(14개사)에서 지자체관을 구성하는 등, 개별 참가 기업(60개사)을 포함하여 총 168개 한국 기업이 오프라인 전시회를 참가하여, 한국산 의료기기의 수출확대를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 한국관 참가사로는 에이스메디칼㈜(자가조절약물주입기), ㈜세종메디칼(복강경 수술용 의료기기), ㈜포스콤(엑스선촬영장치), ㈜디케이메디칼시스템(디지털진단용엑스선촬영장치) 등 46개 기업이 지속 참가하였으며, ㈜서지너스(의료용 봉합유지기), ㈜아폴론(비뇨기과용 범용튜브 카테터), ㈜보레다바이오텍(COVID-19 항원검사 키트) 등 15개 기업이 신규 참가하는 등 61개 제조기업이 참가하여 다양한 의료기기를 선보였다.

○ 올해 Arab Health 전시회와 동시에 개최된 중동 최대 진단기기 전시회인 MedLab Middle East전시회에서는 한국의 진단기업 29여 개사가 참가하여 한국의 우수한 진단제품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 전시회 기간 중 주아랍에미리트대사관 이석구 대사와 주두바이총영사관 문병준 총영사가 한국관을 방문하여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한국 의료기기 참가기업을 격려하였다.

○ 조합은 전시장 대형 홍보배너 및 부스 상단 행잉을 설치하는 등 한국관 홍보를 통해 다수의 바이어들이 한국관을 방문하였다.

○ 또한, 한국관을 방문한 약 70명 바이어와 한국 참가기업 간 1:1 미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100회 이상 현장 바이어 매칭을 실시하였다.

○ 한국관 참가기업들은 이번 행사를 위한 조합의 노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하였으며, 향후 바이어들과 지속적인 관계유지 및 계약체결에 대해서도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 전시회에 참가한 한 기업 담당자는 “금년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현지 참가에 대한 우려가 있었지만, 기대보다 훨씬 많은 해외 바이어들이 방문하여 미팅을 진행하였고, 향후 계약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고 응답했다, 또한, “이번 전시회 참가로 COVID-19 이후 한국산 의료기기의 중동시장 진출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는 수출확대의 기회였다”며 말을 덧붙였다.

□ 한편, 올해 주최 측은 전시회 기간 중 코로나 방역 조치로 디지털 입장권, 마스크 착용, 매일 전시장 소독, 부스 내 인원제한 등 참가자와 방문객의 안전에 최우선을 두고 관리 및 운영에 힘썼고, 성공적인 전시회 개최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Start-up Zone’에서는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과 창조적인 스타트업 기업들로 구성한 이벤트홀로 미래 헬스케어 산업을 이끌어 갈 의료기기들을 전시하여 눈길을 끌었다.

○ 이 외에도 다채로운 이벤트 및 약 20개의 헬스케어 관련 포럼 등을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현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바이어 및 관계자들에게 Arab Health의 다양한 경험을 안겨주었다.

□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최석호 팀장은 “금번 Arab Health 전시회는 한국산 의료기기의 우수성을 확인하는 전시회가 되었으며, 중동 시장 진출을 위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전시회에 참가한 기업들의 성과로 이어져 한국산 의료기기가 중동붐의 시발점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 제48회 UAE 두바이 의료기기전시회(Arab Health 2023)는 2023년 1월 30일부터 2월 2일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