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식품의약품안전처

home 알림마당 기관별 교육·행사 식품의약품안전처

찾아가는 식의약 안전교육 본격 가동

찾아가는 식의약 안전교육 본격 가동 : 작성자, 카테고리, 등록일, 조회수, 출처,원문링크,접수마감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카테고리 식품의약품안전처
등록일 2015-07-21 조회수 3,560
출처 -
원문링크 -
접수마감일
첨부파일

- 서울, 경기, 대전에서 어르신, 주부, 임신부 대상으로 우선시행 -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는 식품·의약품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소비자 식의약안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번 교육은 노인복지관, 보건소, 동사무소 등에서 어르신, 임신부, 주부 등 계층별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건강한 소비생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교육 내용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등 11개 소비자단체에 접수된 불만 사례와 설문조사를 분석하여 선정하였으며 쉽게 이해하고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동영상이나 실제제품을 활용한 학습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한국소비자교육원, 전국주부교실중앙회, 한국여성소비자연합, 한국YWCA연합회, 한국소비생활 연구원, 소비자시민모임, 녹색소비자연대, 한국부인회총본부, 한국소비자연맹, 한국YMCA연맹
- 어르신 대상 주요 교육 내용은 ▲떴다방 피해 및 대처요령 ▲건강기능식품의 구매·섭취요령 ▲의료기기의 구매요령 등이다.
- 임신부와 주부 대상으로는 ▲식품첨가물 안전성 평가 알아보기 ▲염모제(염색제) 올바른 사용법 ▲임신주기별 식생활가이드 등에 대한 정보가 제공된다.
○ 첫 번째 교육은 7월 22일(수) 서울 종로구 동원경로당에서 시작하여 당고개경로당(7월 23일), 창락경로당(7월 24일), 종로노인종합복지관(7월 28일)에서 어르신 약 100여분을 대상으로 올바른 건강기능식품 구매 요령 등의 주제로 실시하며, 앞으로 11월까지 어르신, 임신부, 주부를 대상으로 총 60여회에 걸쳐 약 3,000명을 교육할 계획이다.

□ 식약처는 이번 교육을 통해 노인 등 정보 취약계층까지 균등한 교육서비스가 제공되어 식의약품의 안전사고나 떴다방 등 허위·과대광고의 피해를 예방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부와 소비자간 지속적인 양방향 대면소통으로 식의약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소비자 식의약안전교실에 참여하고자 하는 국민이나 지역단체는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02-3272-7102), 한국여성소비자연합(☎ 02-752-4227), 대전YMCA(☎ 042-472-3399), 식품의약품안전처 소통협력과(☎ 043-719-2553)로 문의하면 된다.







※원문을 확인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