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행사 및 세미나

home > 소식> 행사 및 세미나

글자크기

[종료] 류마티스 관절염의 염증과 인지장애의 열쇠, 마오비 단백질[Exp. Mol. Med.]

류마티스 관절염의 염증과 인지장애의 열쇠, 마오비 단백질[Exp. Mol. Med.]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출처,원문,시작일,종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1-16 조회수 670
출처 BRIC
원문 https://www.ibric.org/seminar/#
시작일 2023-01-31 종료일 2023-01-31
류마티스 관절염의 염증과 인지장애의 열쇠, 마오비 단백질[Exp. Mol. Med.]
류마티스 관절염의 염증과 인지장애의 열쇠, 마오비 단백질[Exp. Mol. Med.]
 일시 
   2023년 1월 31일 (화) 오후 2시 (한국시간)
 연사 
   원우진 (기초과학연구원)
 약력 
   PDF (115 KB)
 진행 
   발표 30분 / 토론, 질의응답 15분
세미나 개요
류마티스 관절염은 자가면역 질환으로 일종으로 주로 관절의 염증 연구에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관절뿐만 아니라 다른 기관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본 연구에서는 뇌속 별세포의 마오비 단백질에 영향을 미쳐 인지기능 저하를 유도한다는 기전을 밝혔습니다. 또한 마오비 단백질이 관절의 활막세포에도 존재하며 염증에 관여한다는 것을 제시했습니다. 본 연구를 통해서 관절염과 인지기능 저하를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신규 타겟으로 마오비를 제안합니다.

성상교세포, 염증, 인지기능

진행 방법
○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로 시행하며, PC/노트북, 안드로이드 계열의 모바일 기기로 접속합니다.
○ 예상소요시간은 총 45분이며, 연사발표 30분, 질문 및 토의 15분으로 진행합니다.
○ 발표언어: 한국어

사전 준비
○ 접속은 웨비나 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합니다.(BRIC에서 개설을 하여야 접속이 가능합니다.)
○ 세미나 참석에 관한 구체적인 안내는 참석을 접수하신 분들에게 메일을 통해 개별적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 참석 신청을 하였으나 온라인 세미나에 참석하지 못하는 분은 다른 분이 참석할 수 있도록 사전에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문의webinar@ibri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