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행사 및 세미나

home > 소식> 행사 및 세미나

글자크기

[종료] 아밀로이드-베타 특이적 조절T세포의 치매 치료 효과

아밀로이드-베타 특이적 조절T세포의 치매 치료 효과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출처,원문,시작일,종료일,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2-26 조회수 934
출처 BRIC
원문 https://www.ibric.org/seminar/
시작일 2022-12-26 종료일 2023-01-19
학술웨비나 - 연구성과
아밀로이드-베타 특이적 조절T세포의 치매 치료 효과 [Theranostics]
아밀로이드-베타 특이적 조절T세포의 치매 치료 효과 [Theranostics]
 일시 
   2023년 1월 19일 (목) 오전 11시 (한국시간)
 연사 
   박선영 (경희대학교)
 약력 
   PDF (186 KB)
 진행 
   발표 25분 / 토론, 질의응답 5분
세미나 개요
조절 T 세포는 면역항상성을 유지하는 중요한 세포입니다. 알츠하이머의 주요 특징인 신경염증을 억제할 수 있어, 해당 연구에서는 아밀로이드 베타 특이적인 조절 T 세포를 생성하여 알츠하이머 치매 마우스에 주입하였습니다. 아밀로이드 베타 특이적 조절 T 세포는 병변부위로의 이동성 및 억제 기능이 증가하였고, 알츠하이머의 주된 특징인 인지장애, 아밀로이드 베타 축적과 타우의 과인산화를 효과적으로 억제하였습니다. 특히 미세아교세포의 전염증성 반응을 억제하였는데, 이 효과는 사이토카인 분비를 통한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 따라서 아밀로이드 베타 특이적 조절 T 세포의 투여가 알츠하이머의 염증상태를 조절하는 새로운 세포치료전략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Alzheimer's disease, regulatory T cell, cell therapy


진행 방법
○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로 시행하며, PC/노트북, 안드로이드 계열의 모바일 기기로 접속합니다.
○ 예상소요시간은 총 30분이며, 연사발표 25분, 질문 및 토의 5분으로 진행합니다.
○ 발표언어: 한국어

사전 준비
○ 접속은 웨비나 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합니다.(BRIC에서 개설을 하여야 접속이 가능합니다.)
○ 세미나 참석에 관한 구체적인 안내는 참석을 접수하신 분들에게 메일을 통해 개별적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 참석 신청을 하였으나 온라인 세미나에 참석하지 못하는 분은 다른 분이 참석할 수 있도록 사전에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문의webinar@ibri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