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임상정보

home > 글로벌제약산업정보> 의약품 R&D 정보> 임상정보

글자크기

광면역요법 식도암 日 임상 실시

광면역요법 식도암 日 임상 실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출처,원문,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2-28 조회수 1,666
국가정보 아시아>일본
출처 의학신문
원문 http://www.bos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99954

日 연구팀

[의학신문·일간보사=정우용 기자] 근적외광을 이용한 암치료법인 '광면역요법' 임상시험이 일본에서 식도암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일본 국립암연구센터 히가시병원은 3월 중 환자등록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광면역요법의 임상시험은 두경부암이 대상이었으며, 그 외 다른 부위는 처음으로 알려진다.

의사가 스스로 계획해서 실시하는 이번 임상시험은 기존 치료로 효과가 없다고 판단된 환자 가운데 전이가 없고 비교적 전신상태가 양호한 식도암환자를 대상으로 주로 안전성이 검토된다.

광면역요법은 암세포에 결합하는 약물을 투여하고 암 부위에 빛을 대어 암세포를 파괴하는 치료법. 약물은 주로 암세포에만 결합하고 빛이 닿지 않으면 반응하지 않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으며 핀포인트로 암세포를 공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두경부암에 대해서는 세계 10개국에서 최종임상이 이루어지고 있다.

연구팀은 "식도암에는 두경부암 임상시험에서 사용되는 약물이 결합하는 타입이 있으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다. 만약 효과가 확인되면 고령자나 다른 질환으로 수술이 어려운 환자에도 적용을 검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우용 기자  yong1993@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