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계간행물

home > 자료실> 통계간행물

글자크기

2015-16년 기준 보건의료 질 통계 생산

2015-16년 기준 보건의료 질 통계 생산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원문,출처,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3-01 조회수 2,721
원문 보건복지부
출처 http://www.mohw.go.kr/react/jb/sjb030301vw.jsp

보건복지부에서 발간한 2015-16년 기준 보건의료 질 통계 생산」입니다.


===============================================================

우리부 정책통계담당관에서는보건의료 질 통계를 매년 생산하고 있으며금번에는 2015-16년 기준 통계를 생산한바 결과(보고서)를 게시합니다.

 

본 과제는 OECD가 요구하는 현황에 대한 통계정보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자료를 이용하여 생산함으로써 환자안전 등 국내 보건의료의 질 수준을 국제통계와 비교를 통해 파악하고아울러 국내 관련 정책수립의 기초자료로 제공함에 목적이 있습니다.

 

보건의료의 질 지표는 OECD가 추진하고 있는 HCQI(Health Care Quality Indicator) 프로젝트에 의한 것으로 매년 통계를 산출하고 홀수연도에 OECD에 제공하여 OECD 홈페이지 등을 통해 국가간 비교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국내 관련 프로젝트 수행 및 국내 통계자료의 생산을 위하여 매년 자료를 업데이트하고 있으며미제출 지표에 대한 산출과 제공여부를 검토하고, OECD에서 진행 중에 있는 신규 지표의 개발과정에도 국내환경을 반영할 수 있도록 의견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금번 보고서에서는 현재 OECD에 제공하고 있는 6개 부문(급성기 진료일차의료 입원율일차의료 약제 처방정신보건환자안전환자경험)의 통계와 OECD 보건의료 질 지표 전문가 회의 결과 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