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UAE지사

home 동향과 정보 글로벌시장 보건산업 정보 UAE지사

글자크기

아부다비, 복잡한 응급치료에 대한 공급 부족

아부다비, 복잡한 응급치료에 대한 공급 부족 : 작성자, 카테고리, 작성일, 조회수, 참조링크,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카테고리 글로벌헬스케어산업
작성일 2016-11-11 조회수 4,439
참조링크 http://gulfnews.com/news/uae/health/abu-dhabi-needs-more-complex-emergency-care-1.1919712

아부다비보건청 보고서에 따르면 아부다비는 복잡한 응급상황 치료에 있어 여전히 심각한 부족문제를 겪고 있으며 소아 전문병원은 부재한 상황이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 민간분야의 막대한 투자로 정형, 종양, 산과 등의 분야의 공급 부족은 해결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응급실 의료진은 수요에 비해 77명이 부족하며, 이 수요는 향후 몇 년간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현재 73개 이상의 응급실이 부족하다. 아부다비 내 소수 응급시설은 복잡한 치료 케이스에 대한 높은 경쟁력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이에 대한 수요는 보다 급격히 증가하는 실정이다.

현재 아부다비 거주자는 290만명 이상이며 이 중 약 79%는 외국인이다. 이에 의사 8,600명, 간호사 12,200명, 여타 전문인력 4,600명 이상이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러나 간호 및 여타 전문인력은 여전히 공급이 부족하며 면역학, 전염병 관련, 혈관 수술, 응급치료, 정신과 등의 높은 수준의 의사도 충분하지 않다.

최근 민간 의료기관은 특히 외래 진료실, 비 급성, 장기(long-term) 및 일일 치료 병상 확충에 큰 성장을 보였다. 그러나 정부 지원 티카 보험 플랜 대상 환자들에 대한 장기치료 병상은 부족하다. 또한 1차 외래 진료에 대한 증가 수요에 비해 519개의 외래 진료실이 부족한 상황이다.

[Gulf News, 2016. 10.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