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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화장품, 동남아 시장 개척에 나서다
작성자 | 관리자 | 키워드 | 화장품,동남아시장개척,K뷰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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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8-08-29 | 조회수 | 5,205 |
한국 화장품, 동남아 시장 개척에 나서다
「K-Beauty Story」한국 화장품 홍보·판매장 태국 방콕 개관
복지부ㆍ진흥원, 화장품 유망기업과 협력하여 8월부터 운영
□ 한국 화장품 주요 수출국인 태국 방콕에 한국 화장품 홍보·판매장(상설 전시·판매·홍보관, 이하 판매장)을 개관했다.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 이하 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국내 유망 화장품기업의 동남아시아 진출 지원을 위해 오는 12월 말까지 태국 방콕(55 Srinakarin Road, Nongbon, Prawet, Bangkok)에서「한국 화장품 홍보·판매장」을 개관ㆍ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 사업은 국내 화장품기업의 新시장 개척을 도모하기 위해 복지부에서 추진 중인「해외 화장품판매장 개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독자적으로 해외진출 및 홍보가 어려운 유망 중소ㆍ중견기업들과 협력하여 판매장을 개관ㆍ운영함으로써 국내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추진되었다.
○ 2012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2013년 미국 뉴욕, 2014년 베트남 하노이, 2015년 러시아 모스크바, 2016년 중국 심양·충칭에 운영하였으며, 올해는 베트남 호치민에 이어 태국 방콕에「K-Beauty Story」라는 명칭으로 운영된다. 판매장에서는 국내 중소화장품기업 제품의 상설 전시ㆍ판매ㆍ홍보뿐만 아니라 신규 바이어 매칭, 인허가 획득, 현지 박람회 부스참가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 對태국 화장품 수출은 ‘17년 약 1.5억불(전체 수출액의 약 3.1%)을 기록하였으며 최근 5년간 연평균증가율은 17.4%로 수출강세가 지속되고 있음
○ 태국 판매장의 주관기업인 ㈜케이스토리엔터테인먼트는 신한류와 화장품을 연계하여 K-Beauty 이미지를 제고하고 현지 소비자가 화장품 및 한류컨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융복합 테마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 이번 개관으로 인해 ㈜브이티코스메틱, ㈜엔솔바이오, ㈜제이랩코스메틱, ㈜엠티엠코, ㈜푸드앤솝, ㈜컨템포, ㈜플러스윙, ㈜그리에이트 등이 진출하였고, 8월 25일 부터 26일까지 2일간 태국 판매장에서 현지 바이어, 소비자, 언론매체, KOL, 인플루언서 등을 초청하여 참가기업 제품 체험행사 및 다양한 이벤트 등의 개관식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 이번 개관식 행사에는 태국 Seacon Square 관계자, 현지 유통바이어, SNS 인플루언서, 국내 참가기업 등 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특히 VT×BTS(㈜브이티코스메틱×방탄소년단) 콜라보 제품의 경우 현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태국 판매장은 앞으로도 2년간 총 20개 이상의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 진흥원 담당자는 “뷰티컨텐츠와 화장품 그리고 한류가 융복합된 비즈니스 모델은 현지 소비자들의 이목과 관심을 집중시키기에 최적화된 조합이다. 이런 융복합 테마공간으로 재탄생한 해외 화장품 홍보판매장이 세계 주요 도시로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진흥원은 태국 및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유망 화장품기업을 계속 발굴 중이며 관련사항은 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문의 : 진흥원 뷰티화장품산업팀 이승희 연구원 ☎(043)713-8259
김글샘 연구원 ☎(043)713-8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