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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 광고, 신뢰에서 혁신을 거쳐 세계와의 연결로
| 작성자 | 관리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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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 | 2025-12-05 | 조회수 | 303 |
| 첨부파일 | |||
의료 광고, 신뢰에서 혁신을 거쳐 세계와의 연결로...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26 메디컬코리아 국제 의료 광고제 공모 실시(25.11.26.~26.1.5.) -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국내 최초로 글로벌 의료 커뮤니케이션 분야를 다루는 국제 의료 광고제인 ‘2026 메디컬코리아 국제 의료 광고제(Global Medical Advertising Awards)’ 공모를 오는 2026년 1월 5일(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 본 광고제는 의료광고의 창의성과 효과성 제고를 위한 전문 평가·공유 체계를 구축하고, 글로벌 의료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우리나라의 선도적 역할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된다.
□ 공모는 국내외 의료기관, 유관기관(지자체, 유치사업자, 에이전시, 공공기관, 협회 등 헬스케어 관련 기관), 제작사(자), 크리에이터 등 기관·단체·개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영상(Video)과 비주얼(Visual) 분야 2개 트랙으로 구성하였다.
○ 공모 주제는 ▲Care(신뢰), ▲Innovation(혁신), ▲Connect(연결성) 3개 부문 중 1개를 선택해 제출할 수 있으며, 주제는 의료 신뢰, 미래 의료 기술, 국제적 확장성 등을 반영해 기획되었다.
□ 시상식은 ‘Medical Korea 2026’ 콘퍼런스(’26.3.19.~3.22.)의 부대행사로 진행되며, 대상(1건), 최우수상(영상·비주얼 분야 각 1건), 우수상(영상·비주얼 분야 각 1건) 등 총 8건을 시상할 예정이다.
○ 수상자에게는 트로피 수여와 함께 ‘Medical Korea 2026’ 콘퍼런스 초청 및 홍보 지원 등이 제공되며, 해외 수상자의 경우 체재비(항공·숙박)가 지원된다.
□ 진흥원 홍승욱 외국인환자유치단장은 “의료광고는 의료기관뿐 아니라 산업, 지역, 이용자 경험 등 다양한 관점과 표현 방식이 요구되는 분야로 진화하고 있다”며,
○ “이번 ‘메디컬코리아 국제 의료 광고제’가 국내외 다양한 참여자의 경험과 관점이 모여, 한국 의료가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과 보다 폭넓게 연결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공모 접수는 온라인(구글폼)으로 진행되며, 관련 세부 사항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khidi.or.kr) 및 메디컬 코리아 다국어 홈페이지(https://www.medical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제의료홍보팀 이가영 연구원 (kayoung5146@khidi.or.kr, ☎ 043-713-8924)